안성순 해장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성순 해장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안성순 해장국

안성순 해장국

0m    2     2022-12-02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1722번길 29

안성순 해장국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에 있는 해장국 전문점이다. 내부는 넓고 밝은 분위기에 깔끔하다. 대표 메뉴인 명품해장국은 선지해장국이다. 따뜻한 선지를 밑반찬처럼 따로 제공하기도 한다. 선지는 신선하여 냄새 없이 폭신하고 맛은 고소하다. 명품해장국에는 소내장과 선지, 천엽, 고기, 우거지, 콩나물이 들어있다. 소내장과 선지의 양이 푸짐하고 국물 맛은 깔끔하고 시원하다. 선지를 선호하지 않는 손님들을 위한 한우 곰탕과 한우 우거지탕도 있다. 한우 곰탕은 한우 양지에 한우 육수를 사용하여 진하고 구수하다. 한우 우거지탕은 한우 양지와 푸짐한 우거지가 들어있고 시원한 국물 맛이 좋다. 안성순해장국은 고춧가루, 고추기름, 배추 등 모두 국내산만 사용한다. 양지고기와 선지, 내장도 한우 1등급으로 요리하며 육수는 한우 잡뼈와 사골로 국물을 진하게 낸다. 선지는 리필해 주고,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술은 무조건 1인 1병만 판매한다. 7km 이내에 복하천수변공원과 다수의 골프장이 있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Gyeonggi Ceramics Biennale 2024)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Gyeonggi Ceramics Biennale 2024)

10.0 Km    43757     2024-05-09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697번길 263
031-645-0650~0653

2024경기도자비엔날레가 경기도자미술관(이천), 경기생활도자미술관(여주), 경기도자박물관(광주)을 포함한 경기도 내 곳곳에서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45일간 개최된다. 본 행사는 도자예술의 핵심 요소인 “흙, 불, 상상력”을 기반으로 ‘놀이’와 ‘의례’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동시대의 화두를 담은 본전시와 특별전시, 학술ㆍ워크숍 등 창작교류행사, 교육ㆍ체험ㆍ공연ㆍ마켓 등 다양한 행사와 경기도 곳곳에서 이뤄지는 연계행사로 구성된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의 주제는 투게더_몽테뉴의 고양이(TOGETHER_Montaigne’s Cat)이다. ‘투게더’는 단순한 협력이 아닌, “내가 고양이와 놀고 있으면서, 사실은 그 고양이가 나와 놀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걸 내가 어찌 알겠는가?”라는 프랑스 철학가 미셀 드 몽테뉴(Michel de Montaigne)의 고양이를 통해 바라본 깊이 있는 투게더(협력)를 의미한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에서 현대사회의 사회적 갈등과 불안 속에서 어떻게 ‘잃어버린 협력의 기술’을 수리·복원 할 수 있는지 도자 문화와 예술이라는 삶의 지혜와 상상력을 통해 살펴보고, 다양한 인종, 민족, 역사를 연결해 온 ‘도자’라는 매체를 통해 ‘협력’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고자 한다. 이번 비엔날레가 서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개인적인 노력+사회적인 관계+물리적 환경’, 즉 우리 ‘삶의 토대’를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에 대해 상상하고, 공감하며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천 세라피아(경기도자미술관)

10.0 Km    5622     2023-12-09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697번길 263

이천 세라피아(경기도자미술관)은 한국도자재단이 운영하는 도자기 전시 및 연구센터로 2년마다 [세계도자비엔날레가] 개최되는 도자테마파크이다. 세계도자비엔날레의 메인 행사지로 주변에 미술관, 시립박물관, 설봉국제조각공원, 설봉저수지, 인공암벽장, 썰매장, 설봉공원 등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본래 명칭은 [이천 세계도자센터]였으나 2011년 미술관과 행사가 열리는 부지를 합쳐 현재의 도자테마파크를 조성하였고 세라믹과 유토피아의 합성어인 [도자로 만들어진 유토피아]를 의미하는 이천 세라피아로 명칭을 바꾸었다. 이천 세라피아는 경기도자미술관을 중심으로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해 조성된 레지던스와 공작소, 체험시설, 도자아트숍 도선당, 도자전문도서관인 도자만권당, 도자풍경으로 만든 소리나무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관람객들은 미술관에 소개된 도자예술과 작가의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관람 후 도자 체험이 가능하도록 조성되었다. 이천 세라피아의 핵심인 경기도자미술관은 총 3층 규모에 4개의 전시실과 VR 체험실을 갖춘 현대 도예를 중심으로 한 도예 예술을 소개하는 미술관으로 2001년 개관하였다. 비엔날레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세계 속 한국 현대 도예의 지평을 넓히는 장으로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내고 있다. 또 토락교실은 작가들의 기획과 참여로 만들어진 도자예술과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채로운 분야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참여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도자기 굽고 쌀밥 먹고, 이천의 진수를 보다

10.1 Km    176     2023-08-09

우리나라 대표 도자예술 도시인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세라피아는 세라믹(Ceramic)과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써 도자로 만들어진 유토피아를 의미하는 세계적인 도자예술 공원이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10.2 Km    24528     2023-12-06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709번길 185

설봉공원 내에 위치한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한국화의 거장이자 현대화단의 마지막 문인화가였던 월전 장우성(1912~2005) 화백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미술관이다. 아름다운 공원에 빼어난 건축미, 훌륭한 작품을 만날 수 있어 힐링 코스로 각광받는 곳이다. 월전 장우성 화백은 생전에 한국화단을 위해 사재를 사회에 환원하는 뜻을 세우고, 1989년 월전미술문화재단을 설립하여 대표 작품과 평생 모은 국내외 고미술품 모두를 재단에 기증했다. 이를 토대로 1991년 서울시 팔판동에 월전미술관을 건립했다가, 월전미술관을 이천시립월전미술관으로 전환한다는 유지에 따라 2007년 6월 재단법인 월전미술문화재단과 유족으로부터 월전 장우성 화백의 유작과 월전미술관 소장품 1532점을 기증받아 이천시립월전미술관으로 새롭게 개관하였다. 대지면적 9,505㎡(2,875.26평)에 건축면적 1160.67㎡(351.10평)으로 작품 전시와 교육 및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미술관과 월전 장우성 선생 생전의 마지막 작업실을 원형에 가깝게 재현한 월전관과 야외전시장, 월전루, 월전광장, 물의 다리, 무궁화동산, 산책로 등의 시설을 갖췄다. 미술관 건물은 2층 규모로 총 5개의 전시실이 있다. 1층의 1, 2전시실은 기획전 및 특별전으로 운영되고 2층의 3, 4, 5전시실은 상설전시관으로 월전 장우성 화백의 작품 및 고미술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다. 미술관에서는 성인교육 및 어린이 교육, 전시 연계 교육, 지필묵 탐구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대상 꿈나무 그림잔치를 개최하고 수준 높은 전시로 미술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풍경

풍경

10.2 Km    1     2023-02-22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어농로 110-71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위치한 한정식집이다. 독립적인 공간으로 산 아래 포근하게 감싸 안은 듯 자리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곤드레 나물밥이며, 더덕 삼겹살, 주꾸미볶음 등이 있다. 간장에 비벼 먹는 곤드레밥은 아이들 먹기에도 좋다. 식사 후 야외 테이블에서 커피를 마시며 사계절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천 IC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로 비에이비스타 cc 가는 길목에 있다.

신흥사(이천)

신흥사(이천)

10.3 Km    20154     2023-12-06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경충대로519번길 246-314

이천 설성산 중턱에 위치한 신흥사는 오랜 역사를 지닌 사찰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인 용주사의 말사이자 경기도 전통사찰로 지정되었다. 설성산성이 둥글게 에워싼 중간 지점에 있는 신흥사는 신라 내물왕(재위 356~402) 때 창건되었다고 한다. 설성을 쌓은 장군을 위해 세웠다는 전설이 전하나 당시는 신라에 불교가 들어오기 훨씬 전이고, 조선 후기까지는 연혁이 전하지 않아 최초 창건연대 및 절의 자세한 역사는 알 수 없다. 오랫동안 폐사가 된 채 내려오다 1700년대 말에 중창하고 1918년 3창하였으며, 1944년 수해로 유실된 것을 당시의 주지 해송이 중건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경내에는 극락보전과 천불전, 범종각, 산령각과 요사채 등 여러 전각이 있으며 6~7세기 신라가 한강 유역으로 진출하며 쌓은 성인 이천설성산성과 산 아래 선읍리 입상석불이 있다. 특히 선읍리 입상석불은 통일신라 말에서 고려 초에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석불로 선읍리 마을 앞 냇가와 논바닥에 흩어져 묻혀 있던 것이 1978년 여름에 장마로 드러나 마을 앞 광장에 두었던 것을 당시 신흥사 주지였던 월선 스님이 현재의 위치로 옮겨 봉안한 것이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사찰을 거닐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좋고, 산 정상에 올라 내려다보는 탁 트인 풍경은 시원한 맛이 있다. 다만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아 수풀이 제법 우거져 있으므로 등산하고자 하는 사람은 긴바지 착용을 권한다.

대신식당

대신식당

10.3 Km    2     2022-10-24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112

대신식당은 경기도 여주시 상거동에 있는 50년 전통의 소머리국밥 전문점이다. 대신식당은 여러 개의 대형 가마솥에 깨끗하게 직접 손질한 소머리와 소, 돼지 부산물을 넣고 수십 시간 삶고 고아내어 진한 육수를 우려낸다. 또한 여주 최고의 쌀 진상미로 밥을 짓고 고춧가루를 비롯한 식재료를 100% 국내산을 사용한다. 소머리국밥은 잡냄새 없이 고기의 부위에 따라 부드럽고 쫄깃하고 고소하며 깊고 진한 육수가 시원하다. 소머리수육은 담백한 고기들의 식감이 좋다. 차갑게 먹어도 좋지만, 함께 나오는 뜨거운 육수에 담갔다가 주인이 직접 만든 간장에 찍어 먹는 맛은 더욱 좋다. 육수에는 선지도 들어있다. 순대국밥은 찰순대와 토종순대, 부속고기, 선지까지 들어있다. 직접 만든 수제 순대는 구수하고 맛이 좋다. 메뉴들의 양이 푸짐하고 전통을 이어온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할 수 있다. 2km 거리에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명성황후생가, 6km 이내에 영월루 금은모래강변공원, 강천섬유원지와 다수의 골프장이 있다.

외할머니집

외할머니집

10.4 Km    0     2023-10-17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646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에 위치한 손두부 전문음식점이다. 두부와 볶은 김치, 도토리 빈대떡, 도토리 야채 무침과 인원당 식사가 차려지는 4인 상과 3인 상이 주 메뉴다. 단일 메뉴 식사는 도토리 묵밥, 콩탕과 2인 이상 주문할 수 있는 돌솥 콩나물밥과 두부 전골이 있다. 가까이에 7개의 골프장이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남이천IC에서 차량으로 2분 거리에 있다.

논스페이스

논스페이스

10.4 Km    2     2024-03-04

경기도 이천시 동산로395번길 139-12

논스페이스는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대형 디저트 카페이다. 건축가협회가 선정한 건축물로 한국 건축 문화 대상 후보에 올라 있을 만큼 건축물 자체만으로도 눈길을 끈다. 천장까지 닿아있는 통유리를 통해 평화로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계절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논슈페너와 크로플이고 바닐라 빈라테는 직접 끓인 수제 바닐라빈 시럽을 사용한다. 그밖에 다양한 음료와 케이크가 있다. 상설 개인전과 함께 작가와의 만남도 정기적으로 갖고 있는 갤러리 공간뿐만 아니라 지방 팝업 스토어 운영 등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곳이다. 관진산과 연결되어 있고, 호법 레포츠 공원이 있다. 7km 이내에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설봉공원, 복하천 수변공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