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레저스포츠 정보를 소개합니다.

이월드 눈썰매장

이월드 눈썰매장

50961     2017-12-15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053-620-0001

이월드(구.우방타워랜드)는 1995년에 설립된 Tower와 Park가 어우러진 유럽식 도시공원으로 매년 평균300만 명 이상의 입장객이 방문하여 시·도민의 일상 문화·휴식공간으로의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대구·경북을 넘어 수도권 이남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월드에서는 겨울철에만 썰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 여름철에는 잔디썰매를 운영하여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잔디썰매는 잔디 위에서 시원한 물과 함께 썰매를 즐길 수 있어 여름철 휴가로 안성맞춤이다.

* 여름철 썰매
잔디썰매 : 겨울철에만이 아닌 여름철에도 잔디위에서 시원한 물과 함께 썰매를 즐길 수 있다.
* 겨울철 썰매
플라스틱 썰매 :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눈썰매. 썰매 자체의 무게가 가벼워 속도감이 좋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튜브 썰매 : 물놀이때 사용하는 튜브를 연상하면 이해가 빠르다. 마찰력이 적어 속도가 빠름은 물론, 쿠션감이 좋고 활강 시 충격이 적다.

양지파인리조트 눈썰매장

양지파인리조트 눈썰매장

36980     2017-12-15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 112
031-329-9443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은 폭20m, 길이 150m의 시설로 신설된 선키드리프트(moving walk 형태)를 이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상록리조트 눈썰매장

상록리조트 눈썰매장

35203     2017-12-14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수신로 576
041-560-9114

[충남 천안에 있는 상록리조트 눈썰매장]
충남 천안에 있는 상록리조트는 워터파크, 눈썰매장, 놀이공원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숙박시설인 호텔, 콘도를 운영하고 있다. 상록리조트의 눈썰매장은 성인 슬로프(30*148M), 어린이 슬로프(17*70M), 유아 슬로프(25*40M)로 구분되어 있다.

양평한화리조트 눈썰매장

양평한화리조트 눈썰매장

36626     2017-12-14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촌길 188
031-772-3811

유명산 자락에 위치하여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총면적 5,000여 평에 코스길이 180m, 폭 80m의 메인 슬로프를 비롯, 별도 설치된 유아전용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경천대랜드 눈썰매장

경천대랜드 눈썰매장

26207     2017-12-14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면 경천로 652-18
054-536-3686

천혜의 절경으로 낙동강 물길 중 가장 아름답다고 정평이 난 경천대 관광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120M와 20M길이의 크고 작은 슬로프가 있고, 눈싸움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다. 썰매 타러 가는 길을 비닐터널로 만들어 따뜻하고, 넓은 휴게실에서 편히 쉴 수 있다.

드림월드프로샵

드림월드프로샵

15128     2017-12-14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397
033-345-2022

웰리힐리파크 입구에 위치한 스키, 보드 의류 전문 렌탈샵 드림월드이다. 렌탈 이외의 장비 수리 및 왁싱을 하고 있으며, 리조트 회원권을 보유하여 콘도를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밝은 분위기로 실내를 리모델링하여 산뜻하다.

[군산 구불길] 구불2길 햇빛길

21265     2017-12-15

전라북도 군산시 나포면 나포리
063-454-3337

[구불2길 햇빛길]은 부처님이 항상 머물렀다는 불주사를 지나 망해산에 올라서 바라보는 풍경은 비단처럼 반짝이는 금강과 철새, 나포십자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장관을 연출하며, 임피향교와 채만식도서관등을 둘러보며 역사와 문학의 재미를 느낄수 있는 길이다. 총거리는 13.7km에 이른다.

즐거운자연학교에서 햇빛길을 따라 서수쪽으로 가면 불주사(예전 명칭 불지사와 혼용) 입구가 있다. 불주사가 자리한 장상리에는 일명 고산골이라 불리는 원장산 마을과 군인이 주둔했다고 하여 이름 붙은 군둔마을 그리고 본래는 잠버들이라 불리었으나 이 마을이 기와를 구웠다고 하여 기와골이라 불렸던 와촌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그 중 군둔길을 따라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백인농장이 있다. 젖소와 송아지에게 먹이를 주고 함께 놀며 반추동물을 배우고 유제품 발효과정과 시식을 할 수 있는 열린 체험 공간이다.

백인농장을 지나서 올라가다 보면 축성산 불지사라는 현판이 달린 일주문을 만날 수 있다. 부처님이 항상 머물었다는 뜻의 불주사는 일주문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불지산의 동쪽 중턱에 있다. 산비탈에 축대를 쌓은 후 가람을 배치하였는데 전체적으로 청정하고 단아한 분위기이다. 최근의 중창불사로 큰 주차장과 자연석으로 만든 웅장한 돌계단을 갖추어 엄숙함이 풍기며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117호 불주사 대웅전과 관음전, 나한전 등이 있다.

불주사 뒤편으로 난 좁다란 등산로를 올라가면 망해산이 나타나고 이곳에 두 갈래의 길이 있다. 동쪽 능선을 따라 걷는 등산로가 있고 능선을 따라 걷는 등산로가 있는데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편하게 산책하듯이 걸을 수 있다. 능선을 따라 걷는 길은 쉴 수 있는 정자가 있고 금강과 나포십자들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이다. 망해산을 여유롭게 걷보면 축성산의 그늘진 등산로를 만나는데 축성산은 취성산으로도 부르는데 부처가 설법하던 영취산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축성산 인근에 있는 상주사에는 소속 암자가 9개나 있었고 승려도 약 200여명이나 되어 밥하려고 씻는 쌀뜨물이 아랫마을까지 내려갔다는 이야기가 전한다.

저수지매운탕 옆으로 축성산을 빠져나오면 축산제가 있고 이곳을 지나 1912년 개교한 임피초교 쪽으로 가면 이방청(노성당), 300년 된 나무와 연지, 그리고 선정비, 임피향교를 비롯하여 옛날 역사의 흔적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임피향교는 조선 후기의 소규모 향교형식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대성전은 공포의 양식이나 초석 등에서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어 건축사적으로 연구할 부분이 많은 건물이다. 임피향교에서 채만식도서관 앞을 지나 읍내리로 나가면 백릉 채만식선생의 생가터가 있다. 읍내리에서 임피하수처리장 쪽으로 농로를 따라 걸으면 서해황토방이 있고 그 앞에서 좌회전하면 깐치멀농촌체험마을이 있는 작촌마을로 갈 수 있다. 깐치멀농촌체험마을은 까치처럼 손님을 반갑게 맞이하고 자연과 정겨움이 가득한 곳이란 뜻의 녹색농촌체험마을이다.

[군산 구불길] 구불4길 구슬뫼길

20748     2017-12-15

전라북도 군산시 옥산면 남내리
063-454-3337

[군산 구불길] 구불4길 구슬뫼길은 청정 원시림과 같은 깨끗한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군산저수지 일명 옥산저수지는 여러 갈래로 나 있는 길 모두가 사람의 손길이 닿지않고 잘 보존되어 자연생태탐방 명소이다. 또한 한국의 슈바이처라 불리는 예방의학의 선구자인 쌍천 이영춘박사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길이다. 총거리는 18.3km이다.

옥산맥섬석허브한증막에서 출발해 남매마을 문종구 효열비를 지나서 망동마을 농로를 걸으면 우동마을 입구가 나온다. 거기서 산수림을 즐기면서 걸어가면 반딧불이와 나비의 대자연이라는 체험장이 있다, 이곳은 개인이 운영하는 곤충체험 학습장이다.

군산저수지(옥산저수지로도 부른다)는 과거 상수원보호구역으로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며 지금은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또한 이곳은 옥산저수지를 보호하는 것처럼 둘러친 방풍림과 원시림이 그대로 전개되어 있다. 옥산저수지는 자연이 주는 깨끗한 수풀속의 공기와 원시림이 전개된 자연을 볼 수 있는 자연생태 탐방로로 제격이며 이곳은 등산로와 주변 산책로가 있어서 등산과 도보여행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청암산(샘산)은 척동마을을 지나 걷다보면 정상으로 길과 중턱으로 우회하여 가는 길이 있는데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군산저수지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멀리 남쪽으로는 만경강을 북쪽으로는 금강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청암산을 내려오면 이곳도 등산로와 수변산책로가 있는데 수변산책로는 다양한 풍경이 펴쳐지는 아름다은 길이다.

옥산면사무소를 지나 넓은 들이 펼쳐진다. 이곳에는 돌머리 마을이 있는데 옜날에는 금강과 만경강이 합류되어 배가 왕래하였다. 그러나 점차 토사가 쌓여 육지로 변형되면서 배의왕래가 끊어지고 더 이상 항해를 할 수 없어 이곳에서 뱃머리를 돌려 나갔다는 유래에 따라 '돌머리'라 했다. 마을 뒤에 산이 있는데 와이 있었다하여 왕재산(王在山)이라 부르며 동쪽마을을 샛떰이라 한다. 마을입구에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이는 배를 메어 두는데 사용했다고 전한다. 돌머리마을에서는 금강의 거친 파도외 아름다운 사계절을 주제로 한 공공미술을 감상할 수 있다.

넓은 들판을 지나 한참을 걸어 개정동사무소 앞을 지나면 군산간호대학이 있다. 이곳에 이영춘박사 가옥이 있는데 화강암 계단을 밟고 언덕에 올라서면 수 백년 된 은행나무를 배경으로 가옥이 한 눈에 들어온다. 거실 내부를 장식한 가구들은 주로 유럽에서 수입한 골동품들로 그 중 벽난로 옆에 놓여있는 소파와 침대는 대한제국의 고종황제 일가가 이용하던 소파를 구마모토가 구입하여 갖다놓은 것이라 한다. 이영춘가옥을 지나면 '우물을 열다라는 지명 유래 전설이 있는 개정(開井)에 위치한 장군봉이 있다. 장군봉을 지나 계단을 내려가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깔끔하게 공사해논 오리알약수터가 있다. 마지막 종착지인 군산역을 가다보면 해령마을에 바지런철쭉분재원이 있다.

[군산 구불길] 구불1길 비단강길

20973     2017-12-15

전라북도 군산시 금강변 일원
063-454-3337

군산역에서 시작되는 [구불1길 비단강길]은 여러 명소 중 금강이 주인공이다. 비단처럼 펼쳐진 금강과 인접한 채만식문학관, 금강철새조망대, 금강호관광지, 오성산, 나포십자들 등을 둘러보다 보면 문학과 역사, 자연과 생태가 어우러져 여행의 재미를 더 느낄 수 있다.

군산역은 군산시 내흥동에 위치하고 있고 구불길 도보여행의 출발지이다. 군산역 2층에 있는 내흥동유적전시관은 좀처럼 보기 힘든 초기 인류가 살았던 구석기 시대 유적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군산역에서 나와 잠시 주위를 돌아보고 한적한 시골길을 걷다보면 비단금(錦), 강강(江)의 비단결처럼 고운 강 금강이 활짝 펼쳐 있고 금강변에 국내외 시인 20여명의 시를 자연석에 새겨놓은 진포시비공원이 있다. 금강체육공원을 지나면 우측에 백릉 채만식 선생의 발자취를 더듬어 볼 수 있는 채만식문학관이 있으며 2001년 개관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채만식 문학관을 지나면 금강호시민공원의 중앙광장 옆에는 높이 17.9m 화강암으로 만든 진포대첩비가 서있다. 1999년 개항 10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것인데 돛을 상징하는 큰 화강암 날개 모양이 하늘을 향해 솟아있고 두 조형물이 만나는 가장 높은 곳에 진포대첩에서 왜구를 쳐부순 화포가 하늘을 향해 화구를 겨누고 있다. 금강을 따라 걸으면 금강철새조망대를 만날 수 있는데 금강하구둑이 1990년에 완성되면서 주변의 갈대숲을 찾아 겨울철새들이 찾아오게 되었다. 국내 최대의 철새도래지로 알려져 있으며 가창오리, 청둥오리, 기러기, 혹부리오리, 재갈매기, 검은머리갈매기, 검은머리물떼새 등 각종 희귀 철새들이 수십만 마리씩 날아와 겨울을 지내는데 특히 가창오리의 군무는 장관을 이루며 이를 보기 위해 국내외 많은 철새탐조객이 찾는다. 매년 11월초에 군산세계철새축제가 개최된다.

나포십자들 제방둑길을 걷다보면 구불길 작은 쉼터 두곳이 있어서 도보여행객이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겨울철에는 철새의 군무를 관람할 수도 있다.

원나포에는 공주산이 있는데 공주의 태가 묻혀 있기에 공주산이라 부른다는 설과 이 산이 공주에서 흘러왔다는 전설이 전한다. 또한 고조선과 연결된 전설이 있는데 고조선의 준왕이 위만에게 나라를 빼앗긴 후 배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와 새로운 땅을 찾았는데 그때 준왕이 처음 상륙한 곳이 바로 금강하류인 나리포의 공주산이고 준왕은 산을 넘어 익산에 가서 나라를 세웠는데 이때 왕의 공주가 머물렀던 곳이기에 이 산을 공주산이라 불렀고 공주를 데리러 왕이 왔다고 하여 공주산의 앞산은 왕이 왔다는 뜻의 어래산(御來山)이라 불린다는 것이다.

공주산이 있는 나리포는 어업과 농사로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는 마을이었다. 군산앞 바다인 칠산어장에는 조기를 잡기 위한 조기잡이로 서해안의 거의 모든 배들이 모여들고 바다에서 장이 서는 파시가 열렸다는데 당시 잡히던 조기는 어른 팔뚝만하여 오늘날에는 구경하기 힘든 큰 조기였다고 한다. 이때 조기를 잡은 어선들이 금강으로 들어와 포구의 객주들에게 물건을 팔았는데 원나포로 수많은 배들이 들어와 큰 시장이 형성되었다고 한다. 파시(波市) : 파시란 풍어기에 열리는 지역(바다)시장을 말한다. 그 규모가 커짐에 따라 선원,상인 등을 상태로 한 음식,숙박,점포 등이 어장 근처의 육지에 형성하게 되었으며 자연스럽게 어획물 거래가 행해져 해상의 파시가 육지에도 생겨나게 되었다. 원나포마을 안쪽으로 농로를 따라 걸어가면 [즐거운 자연학교]가 있고 이곳이 비단강길의 종점이고 햇빛길의 시작이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65799     2017-12-14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02-2180-3692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스케이트장이다. 올림픽 기념관, 소마미술관, 몽촌 토성 등 주변 볼거리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개최하여 즐길 거리도 많이 준비되어 있다.

부대시설로는 야외 스케이트장 주변에 마련된 휴게실, 스케이트 대여실, 매점, 스낵바 등이 있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47329     2017-12-1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아늑하고 안전한 시설을 자랑하는 한국민속촌 놀이동산 눈썰매장은 어른코스와 어린이코스가 구비되어 있어 한국민속촌의 전통문화 학습과 함께 하얀 설원에서 꿈속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쇠꼴마을 눈썰매장

21780     2017-12-14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1333번길 164
031-959-0123

쇠꼴마을은 파주시 금곡리 비무장지대에 접해 있는 복합 농장이다. 예로부터 소먹이풀이 많은 깊은 산골로 알려져 마을 이름이 쇠꼴이고, 농장의 이름도 이같은 내력을 담고 있다고 한다. 현재 관광농원으로 등록되지는 않았으나 주말농장, 배 따기 체험행사, 식물원, 야외 및 실내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체험학습장을 겸하고 있어 주말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고 있으며 숙박과 식사도 가능하다. 또한 가족들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 썰매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계절마다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