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레저스포츠 정보를 소개합니다.

삼척항 - 새천년도로변

삼척항 - 새천년도로변

27298     2021-09-24

강원도 삼척시 삼척항길 196
033-570-3915

삼척항 입구에서 새천년도로로 이어지는 낚시코스는 바다와 도로가 접하고 있어 도로변 주차 후 바로 낚시가 가능하다.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0     2021-09-24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초곡길 236-20

작은 고깃배가 드나들 수 있고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장소라는 전설을 갖고 있는 초곡용굴은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근 일대가 갖가지 아름다운 바위들이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초곡 용굴 촛대바위는 깨끗한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뽐낸다. 512m 데크길과 56m 출렁다리 등 총연장 660m의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탐방로가 조성되어 해안절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 영굴 전설

먼 옛날 바닷가 어느 마을에 가난한 어부가 살았는데, 어느 날 이상한 꿈을 꾸었다. 그것은 죽은 구렁이가 바다 한가운데 둥둥 떠 있었다. 백발노인이 나타나더니 어부에게 말하기를,〈이 죽어 있는 구렁이를 손수 데리고 근덕면 초곡리에서 제사를 지내면 반드시 경사가 있을 것이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라고 말하고는 사라졌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이튿날 아침 배를 타고 나가 보니 정말 죽은 구렁이가 바다 한 가운데 떠 있는 게 아닌가? 어부는 뜻밖의 일이라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말을 되새기며 용기를 내어 지금의 초곡 용굴에 끌고 왔다. 그리고 정성껏 제사를 지내 주었다. 그러자 갑자기 죽었던 구렁이가 살아서 움직이며 굴속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조금 지나자 죽었던 구렁이는 용이 되어 하늘로 승천했다는 것이다.

이런 괴이한 일이 있은 다음부터 그 어부에게는 경사스러운 일이 일어났다. 바다에 나가기만 하면 고기를 많이 잡게 되어 얼마후 부자가 되어 행복하게 살았다는 전설이다. 초곡리의 이 동굴을 용굴 이라고 부르며, 그 동굴 속으로 작은 고깃배가 들어갈 수 있다. 그 부근 일대가 촛대 바위를 비롯한 갖가지 아름다운 바위들이 즐비하게 자리잡고 있으므로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얻고 있다.

<출처 : 삼척문화관광>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0     2021-09-24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덕산리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는 덕봉산을 휘감아 도는 탐방로를 따라 기암괴석이 즐비한 망망대해 비경과 해변 풍경이 거침없이 펼쳐진다. 해안을 따라 한 바퀴 도는 B코스(626m)와 덕봉산 정상을 가로지르는 A코스(317m)로 나뉘며, 두 코스를 합쳐도 1㎞도 되지 않는 짧은 길이지만 해안코스와 내륙 코스 모두 구간마다 다채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곳곳에 쉼터와 전망대 세 곳이 마련되어 있고 정상으로 오르는 가파른 계단을 제외하면 거의 평평한 덱길이라 여유롭게 바다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다.

할매야영장

할매야영장

0     2021-09-24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청학로 1825-8

지리산 청학동 초입에 위치한 계곡가 야영장이다. 하동호와 청학동 중간쯤에 해당하는데 야영장 아래 계곡의 잔잔하게 고인 물길이 150m에 이르는 곳으로 가족 단위의 물놀이 장소로 소문난 곳이다. 여름 물놀이를 위한 평상 판매를 주로 하던 곳인데, 야영장으로 거듭났다. 평상 1개당 주차 1대가 원칙이다. 캠핑장 바로 옆에 오케이빌리지 펜션이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BABO글램핑

BABO글램핑

0     2021-09-24

경상남도 산청군 생비량면 상능로150번길 178

바보글램핑은 경남 산청군 생비량면에 있다. 글램핑과 야영장, 피크닉장이 함께 있는 캠핑장이다. 산속에 자리한 캠핑장으로 사면이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어 공기가 좋으며 경관이 좋은 곳이다. 여름이면 자연 그대로 살려 조성한 수영장이 개장하는데, 물놀이 장소로 그만이다. 물 보트가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한다. 수영장이 좋아서 온다는 캠퍼들이 많을 정도로 수영시설이 잘되어 있다. 수영장 옆으로는 파라솔과 의자가 비치되어 있어 부모들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잘 노는지 확인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당일치기로 다녀가는 손님들은 차양 바로 옆으로 주차할 수 있어 편리하다.
모든 편의시설들이 깨끗하고 정리정돈이 잘되어 있다. 샤워장은 드라이기까지 놓여 있으며, 온수도 잘 나온다. 캠핑장비 없어도 아빠가 없어도 엄마들끼리 아이들 데리고 물놀이 가기에 좋은 캠핑장이다.

솔섬오토캠핑장

솔섬오토캠핑장

0     2021-09-24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토끼로 245-29

솔섬오토캠핑장은 별주부전 테마파크가 있는 사천시 비토섬 인근 해안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바닥은 파쇄석으로 되어 있으며, 바다 사이트와 일반 사이트로 구분되어져 있다. 황토방과 펜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초보 캠퍼가 이용하기 좋은 캠핑장이다. 바다 사이트 쪽은 카라반과 트레일러의 입장이 안된다.
그늘막이 있는 수영장과 항상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장은 24시간 온수가 나와 좋으며, 개수대에는 전자레인지와 공용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어, 언제나 편리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캠핑장 바로 앞이 바닷가라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데 약간의 비용을 내면에 장화와 호미를 대여해준다. 어린이들과 갯벌에서의 바지락, 굴, 고동, 낚지 등을 잡아 저녁거리도 준비하고 수다로 한편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솔섬오토캠핑장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어서 노을을 감상하며 사진 찍기에 좋다. 주변 관광지로는 별주부전 테마파크, 삼천포 케이블카,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삼천포 수산시장이 있다.

첫마을 관광타운

첫마을 관광타운

0     2021-09-24

전라남도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22

첫마을 관광타운은 전라남도 완도군 군외면 대문리에 위치해 있다. 약 2000㎡ 면적에 일반 야영장 10면, 카라반 8대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사이트는 데크 형태이다. 부대시설로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매점, 식당, 그리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수영장과 놀이시설을 갖췄다. 바닷가와 5분 거리인데다 바로 옆으로 계곡까지 흐르고 있어 볼거리가 많은 힐링 캠핑장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다. 또 첫 마을 관광타운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다슬기 체험장이 있어 누구나 식용 가능한 다슬기를 텐트 바로 옆 계곡에서 직접 채집할 수 있고 물놀이도 겸할수 있다.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장보고 기념관, 완도타워, 청해 포구 촬영장, 완도수목원도 둘러볼만하다.

더반 힐 글램핑

더반 힐 글램핑

0     2021-09-24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오천해안로 555

더반 힐 글램핑은 충남 보령시 오천면에 있다. 오천항에서 갈매못성지 방면, 차로 5분 거리다.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일몰 무렵이면 장관을 연출하는 까닭에 사진 찍기에 몰두하는 캠퍼가 많다. 펜션과 글램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글램핑 객실은 침대형과 온돌형 2가지 타입이다. 온돌형은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전 객실에 개별 화장실과 샤워장이 있다. 글램핑장 앞에서 바비큐가 가능하며 넓은 마당에서도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넓은 잔디마당과 캠프파이어, 족구장이 있고, 왕복 20여 분이 걸리는 해안가 산책로가 있다.
근처에 오천항, 갈매못성지, 오천향교 등 관광지와도 가까워 연계 여행이 순조롭다. 활어회 등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도 여러 곳이 있다.

담터맑은물 오토캠핑장

담터맑은물 오토캠핑장

0     2021-09-24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담터길 123

담터맑은물 오토캠핑장은 담터계곡 옆에 있다. 담터계곡은 산짐승을 사냥해서 잡아먹고 나서 버린 뼈가 담을 쌓을 정도여서 담터란 이름이 붙은 계곡인데 한여름에도 시원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잊기 좋다. 청정 1급수 물이라 버들치, 산메기 등이 서식하고 있어 물고기 잡는 재미가 있다. 캠핑장 주변으로는 울창한 나뭇가지가 드리워져 나무 그늘 아래서 땡볕을 피할 수 있다.
개수대, 샤워장, 화장실 등 내부시설이 깔끔한 편이다. 온수는 08:00 ~ 13:00, 18:00 ~ 21:00 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샤워장은 칸막이로 칸칸이 나뉘어 있어 편하게 씻을 수 있으며, 옷을 넣을 수 있는 곳과 바구니가 비치되어 있다. 캠핑장 내부에는 놀이시설도 있는데, 방방과 미니농구대가 있어 어린이들이 놀기 좋다. 캠핑장 주변으로는 철원팔경이 있으며 인근 업체에서 각종 레포츠를 체험할 수도 있다.

가야산국립공원 백운동 자동차야영장

가야산국립공원 백운동 자동차야영장

0     2021-09-24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49

백운동 자동차 야영장은 경북 성주군 수륜면에 자리 잡고 있다. 성주군청을 기점으로 약 23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참별로, 가야로, 성주가야산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30분 남짓이다. 이곳은 가야산 국립공원에 조성된 덕분에 자연과 더불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변에 수목이 많아 시원한 나무 그늘이 드리워져 한여름 캠핑에 제격이다. 캠핑장에는 마사토로 이뤄진 자동차 야영장 27면을 배치했으며 사이트 크기는 가로 5m 세로 7m이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엔 상시 운영하며, 11월 말부터 3월 31일까지 휴장한다. 예약은 현장접수와 온라인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매점은 없지만 가까운 거리에 슈퍼마켓이 있어 물품 구입이 가능하다.
인근에 가야산 야생화식물원, 심원사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관광이 용이하다. 가까운 거리에 시골의 정을 느낄 수 있는 한식 전문 식당도 있다.

에이미캠핑장

0     2021-09-24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영월동로 1107-1

에이미캠핑장은 동강과 서강이 만나 남한강이 시작되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자연이 만든 예술건축, 고씨동굴 앞에 위치한 우람한 건물인 아프리카미술박물관에 살포시 들여놓은 박물관 옆 캠핑장이라 아프리카미술박물관도 함께 관람하기 좋다. 에이미캠핑장은 아프리카 문화에 캠핑을 접목시켜 새로운 캠핑 문화를 시도하고 있다. 낮에는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이 풍부한 영월을 관광하고 다양한 아프리카의 이색문화를 체험하며, 밤에는 은구슬로 수 놓은 별들과 함께 아름다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비건캠핑 (Begun Camping)

0     2021-09-24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송운길 69

건강한 변화의 시작, begun을 모토로 하는 ‘비건캠핑’은 착한 소비를 바탕으로 비건 라이프 캠핑을 제안한다.
먹고 마시며 소비하는 캠핑에서 벗어나 건강한 채식을 접하며 고요한 자연 속에 동화되는 의미 깊은 자연 친화적인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
채식으로 밥상을 차리고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면서 사색과 요가의 시간도 즐기실 수 있게, 오롯이 '나'를 위해 쉬어가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