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레저스포츠 정보를 소개합니다.

청풍호 카약카누체험장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청풍호 카약카누체험장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246     2018-07-19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제천 청풍호는 인공호수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호수이다. 충주댐 건설로 호수가 만들어진지 3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호수를 즐기는 방법이 참 다양해졌다. 2013년 제천시는 레포츠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민체육진행공단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수산면에 카약장을 조성하였고 수산면 주민들이 운영을 위탁받아 <청풍호카누카약체험장>이 탄생하였다.

제천 청풍호 권역의 유일한 카누카약체험장인 <청풍호카누카약체험장>은 슬로시티 수산면의 아름다운 청풍호와 거북이를 닮은 구담봉, 봉우리가 죽순처럼 돋아난 옥순봉, 옥순대교 등 청풍호의 수많은 절경들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무동력 스포츠이며, 시속 7~8Km 속도로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동동카누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동동카누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182     2018-07-19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389번지

양평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한강의 본류를 이루는 곳이다. 이런 환경에 힘입어 양평에서는 카누 선수들이 계속 배출되고 있다. 그러나 양평에는 이들이 수년간 배우고 훈련한 카누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장소가 없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카누선수, 지도자 출신들은 양평카누협회를 만들어 양평군 내 카누 체험 및 교육 시설 마련을 모색하였고, 양평카누협회와 관광두레가 의기투합하면서 양평수상안전교육원이 설립되었다. 이후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관광두레사업의 일환으로 물맑은 양평의 원덕보(흑천)에서 양평카누체험사업을 시작하였고, 물위에 카누배가 고요하게 둥둥 떠있는 걸 모티브로 의역하여 <동동카누> 라는 브랜드가 탄생하였다. 카누는 수상에서 이루어지는 특성상 안전이 우선시되기에 전체 주민이 2016년 인명 구조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현재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운영되고 있다. 한 해 1만명 이상의 체험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그 평가 또한 긍정적으로 양평의 새로운 즐길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오도캠핑장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금오도캠핑장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276     2018-07-19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대유길 36-2

몇 년 전부터 금오도 비렁길이 비경을 자아낸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금오도로 향하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대폭 늘었다.
비렁길 외에도 여행할 곳이 많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던 지역주민들은 여수시로부터 폐교를 매입해 <금오도캠핑장> 열었고, 체험상품까지 운영하고 있다. 다도해 푸른 바다를 앞마당 삼고 있는 <금오도캠핑장> 은 나무데크와 오토캠핑 등 열세 개의 사이트와 세 동의 글램핑장, 여섯 개 룸의 게스트하우스로 구성되어 있어 친구나 가족, 단체 등 누구나 찾아와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주민들이 직접 카약, 스노쿨링, 바다낚시, 호핑투어 등의 해양레저체험과 방풍나물 채취, 통발과 이강망 체험과 같은 농촌체험도 운영하며 주민과 여행자 모두가 행복한 휴양마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타보카 월정점

타보카 월정점

1879     2018-07-18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월정서로
064-743-0051

월정리 해안은 투명카약을 즐기는 최고의 명소다. 동체가 투명한 카약을 타고 내려다본 바다는 맑고 깨끗하며 운이 좋으면 물고기들을 만날 수도 있다. 투명카약 체험장은 북적이는 해변과 조금 거리가 있어 훨씬 한적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수심이 깊지 않고 물결도 잔잔해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양방산활공장

양방산활공장

1638     2018-07-16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양방산길 350
043-422-1146

해발 664m의 양방산 정상에 자리한 단양 양방산활공장은 단양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며, 굽이 돌아나가는 남한강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행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려는 관광객들과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다. 단양군수배 전국 행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단위 활공대회가 열리며, 항공스포츠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패러글라이딩학교

한국패러글라이딩학교

28966     2018-07-16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 197

패러글라이더(Paraglider)는 낙하산(Parachute)과 행글라이더(Hangglider)의 특성을 결합한 것으로 낙하산의 안정성, 분해, 조립, 운반의 용이성 그리고 행글라이더의 활공성과 속도를 고루 갖춘 이상적인 날개형태로 만들어졌다. 패러글라이더는 최초 이륙을 위해 동력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사람의 힘으로 끌고 나아가 이륙을 하기 때문에 인력활공기라 할 수 있다. 즉, 별도의 동력장치없이 사람이 달려가면서 이륙을 하거나, 또는 제자리에서 이륙하여 비행을 한 후 다시 사람의 발로 착륙한다.

송골매(패러글라이딩 스쿨)

송골매(패러글라이딩 스쿨)

19639     2018-07-16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 210

송골매 패러글라이딩스쿨은 용인에 전용활공장을 두고 있는 패러글라이딩 스쿨이다. 서초와 송내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용인에 전용활공장 및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에어로마스터

에어로마스터

22123     2018-07-16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삼존로 194

국내 최대 항공기 대수를 보유하고 있는 에어로마스터 비행클럽은 비행교육은 물론 체험비행, 항공촬영, 이벤트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행교육에 있어서는 외국 현지의 전문화된 Pilot Training과정을 도입 1:1 대화식 교육으로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많은 현지경험과 체험을 바탕으로 완벽한 이론 및 실기교육을 진행한다.

보령시 옥마산 패러글라이딩 체험

7226     2018-07-16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창동1길 233-25

충남 보령시내에 위치한 옥마산활공장은 서해안 유일하게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는 활공장이다. 국내 최초로 활공장의 면모를 갖추고 있고 안정되고 깨끗한 해풍의 영향으로 처음 패러체험을 접하는 분도 대천 앞바다를 바라보며 안전하게 즐길수가 있고, 이륙장에 쉼터와 화장실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유능한 강사진들로 구성된 보령시패러글라이딩연합회는 2012년 국민생활체육 중앙회로부터 우수클럽으로 선정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날개클럽

16215     2018-07-16

서울특별시 마포구 숭문4길 30

1985년 창단, 항공 스포츠의 보급과 더불어 역사를 같이해온 날개클럽(대표 윤청)은 국내항공 스포츠 홍보와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날개클럽은 각종 행사에 축하비행, 영화대역, 이벤트를 맡아 해오고 있으며 매년 전국 행글라이딩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회원들은 20~30대가 주축이지만 10대 후반의 학생과 60대 초반의 장년층은 물론 적극적이고 대담한 여성회원들도 30%정도 활동하고 있다.

진주패러글라이딩스쿨

28157     2018-07-16

경상남도 진주시 서장대로 280

진주지역 활공장은 진주 패러글라이딩 회원들의 10년에 걸친 꾸준한 노력을 통하여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훌륭한 활공장을 개발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대회 및 국가대표선발 리그전 개최지로 이용되고 있다. 지리산 자락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한려해상 국립공원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비행의 즐거움과 더불어 환상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고 또한 활공장 주변의 유명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어 비행후에도 유명한 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경의선숲길(연트럴파크)

69     2018-07-16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9길

경의선숲길은 마포구청에 위치한 선형의 도심공원으로 연트럴파크라고도 불린다. 대흥동구간,연남동,새창고개구간,창전동구간,신수동구간,원효로구간을 차례로 개통하였다. 경의선 숲길은 경의선철도 위에 조성된 공원으로 지하에는 경의선과 공항철도가 복선으로 건설되어 있다. 경의선숲길은 시민들을 통해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비완결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자칫 빈공간으로 남아있을뻔한 공간을 녹지와 시민이 함께하는 공원으로 조성한 것에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