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사(광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신광사(광주)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 대승불교를 실천하는 사찰, 신광사 *

원래는 광주시 동구 지산동 조선대학교 교내에 있었는데, 1991년 북구 두암동 현재의 위치로 옮긴 대한 불교조계종 송광사의 말사이다. 새로이 대웅전, 삼성각, 반야당, 무설당, 일주문 등의 전각을 세웠다.신광사에는 객승과 94세, 89세, 75세 된 노인과 연고 없는 대학생, 여고생, 초등학생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면서 여법하게 살아가고 있다. 지금도 신광사는 국태민안과 호국영령을 위하여 매년 제를 올리고 있다.

* 신광사의 창건역사 *

1933년 광주 시내 최동열의 모친 김청재월 보살의 시주금으로 선암사 광주시 서방포교당으로 지산동에 창건되었다. 그 뒤 안혜운 스님이 인수하였다. 1964년 법당이 협소하여 법당과 선방을 중창하였고, 1974년 요사가 낡아 헐어지게 되자 요사와 강당을 중창하였다.근래에는 선암사에서 송광사로 본사를 옮기고 비구니 스님들의 수행처로 국태민안을 기원하는 전법도량으로서 절을 이끌어왔다. 그러던 중 1990년 조선대 교내에 있던 사찰 부지를 팔고 현재의 위치로 옮겼다.그 뒤 최경주(崔敬柱)스님이 절의 살림을 맡아 1992년 대웅전에 불상과 보살상을 봉안하였고, 요사채, 삼성각, 지하실 등의 대대적인 불사를 하였다.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신광사 062-261-1529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일출~일몰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

위치

광주광역시 북구 삼정로66번길 42-10 (두암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