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촌유원지 오리배선착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동촌유원지 오리배선착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동촌유원지는 대구 동구의 유일한 유원지로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다. 동촌유원지에는 해맞이다리, 체육시설, 영남 제1관, 자전거 경기장, 실내 롤러 스케이트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이곳은 봄이면 벚꽃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뱃놀이,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금호강의 자연 빙상장으로 사계절 모두 동촌유원지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밤이면 조명을 밝혀 대구에서도 야경 명소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이런 금호강 동촌유원지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오리배와 오리배 유람선이다. 동촌유원지 강변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오리배들이 물 위에 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오리배는 이용객의 취향에 따라 발로 페달을 밟는 구동형부터 전동형까지 선택할 수 있다. 오리배선착장 주변은 금호강 뷰를 보며 즐기는 차크닉 장소로도 유명하다. 물 위에 떠 있는 오리배도 구경하고 운이 좋으면 금호강변의 하늘을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이는 노을도 감상할 수 있다. 해가 지면 야간조명이 켜지는 동촌해맞이다리와 금호강변 가로등 불빛이 수면위를 어른거리는 경치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기도 하다.


이용안내

체험안내 : 오리배

문의 및 안내 : 053-662-4075(대구동구청문화관광과) / 010-5537-5252(희망전동오리배)

주차시설 : 동천유원지 공영주차장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주차요금
최초 30분 400원 / 30분 초과 시 10분 당 200원

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1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