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바라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꿈바라기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농업회사법인 ㈜꿈바라기는 2001년 개인 공방을 운영하던 대표와 지역 여성 11명의 공동출자로 시작된 농촌 체험횔동 단체이다. 도시 아이들이 직접 흙을 손으로 만지고, 손수 농사를 짓는 체험 과정을 통해 흙과 생명의 소중함을 아는 인성의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주. 작두콩 등 지역 농산물 판매를 위한 매장 운영을 통해 농가 소득도 높이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1년 농사짓기 프로그램과 당일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데 농사짓기는 매년 3월 가족 대상 참여자를 모집하여 밭을 갈고 씨를 뿌리고 손수 농작물 재배, 수확 후 12월 김장하기로 마무리되는 프로그램이다. 일일 체험은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체험과 원예체험, 농한기 도자기, 핸드페인팅, 다도체험 등을 진행한다. 2021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 사업체로 선정되어 포항 지진 트라우마 지역민, 발달장애인, 지역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농업활동을 통한 정서 안정과 농촌 정착 지원 활동 등을 수행하는 더불어 사는 마을 공동체이다.


이용안내

수용인원 : 70명

체험가능 연령 : 전 연령 가능

체험안내 : 원예 체험 - 압화, 테라리움. 꽃바구니 15,000원~30,000원
농작물 체험 - 작물 수확하기 15,000원~30,000원

문의 및 안내 : 054-293-4727

주차시설 : 있음(소형 4대)
무료

쉬는날 : 매주 주말

이용시간 : 체험별 상이


위치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도솔로 17 꿈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