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수목원&항동철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푸른수목원&항동철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항동저수지 인근에 있는 서울시 최초로 조성된 시립수목원으로 2,100 여종의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수목원이다. 푸른수목원은 인적 없는 공터에서 친환경 청정수목원으로 개장하였으며, 이곳에서는 식물유전자원을 수집해 증식시키고 보존하고 있으며 항동저수지와 20개 주제정원에서 다양한 희귀식물을 볼 수 있다. 주제정원은 오색정원, 야생화원, 수국원, 침엽수원, 활엽수원, 구근원, 장미원, 어린이 정원 등 다양한 연령과 관심사를 반영한 테마정원이다. KB숲교육센터(전시온실)는 KB금융의 기부채납으로 조성된 숲 교육센터로 식물 교육을 전담하는 교육 공간과 전시 공간이 공존하는 곳이다. 지형을 활용하고 정남향으로 배치하여 에너지를 절감하는 구조로, 전 세계의 유용 자원식물이 한자리에 전시되어 외래 식물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다. 그 외에도 안내센터, 카페, 북카페, 항동푸른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항동저수지는 과거 논, 밭으로 사용되어 심각한 배수불량이었던 저수지를 수목원 전 지역에 유공관을 깔아 배수와 통기성을 좋게 하여 항동저수지로 흘러 들어가게 하였다.


홈페이지

https://botanicpark.seoul.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2-2686-3203

주차시설 : 있음(소형 136대, 대형 6대 주차 가능, 10분당 300원)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05:00~22:00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주제정원 / KB숲교육센터 / 안내센터 / 카페 / 북카페 / 항동푸른도서관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입 장 료
무료

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연동로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