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섬 장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예술의 섬 장도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해식애와 파식애 등의 해안경관이 뛰어난 예술의 섬 장도는 GS칼텍스재단의 지역사회 공헌 사업으로 조성된 복합문화예술 공원이다. 물때에 따라 잠기지 않을 때만 지나갈 수 있는 335m의 보행교량 진섬다리를 통해 입도할 수 있다. 장도의 예울마루는 창작스튜디오 4개 동, 다목적 전시관, 다도해정원, 전망대, 야외 공연장과 잔디광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작스튜디오는 조각동, 회화동, 문예동 등 총 4개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작업실과 다목적실, 외부작업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육, 전시, 체험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전시관과 외부의 야외 공연장, 잔디 광장이 있다. 섬을 한 바퀴 둘러보며 남해 자생 나무 및 야생 화초 등이 심어져 있는 다도해정원, 남해안 수평선을 볼 수 있는 전망대를 마주할 수 있다. 장도는 예술가와 시민, 그리고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자유롭게 채워 가는 예술의 섬으로 섬이 길게 놓여 있다 하여 진섬이라고도 부른다. 차량 이용 시 차량 진입이 불가능한 섬으로 인근의 웅천친수공원 주변 주차장에 주차하고 방문해야 한다.


홈페이지

https://www.yeulmaru.org/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가능

체험안내 : 연간 계획에 따른 기획 전시, 야외 공연 등

문의 및 안내 : 061-692-0503 (안내센터)

개장일 : 2019. 5. 10

주차시설 : 웅천친수공원공영 주차장(무료)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하절기(3월~10월) 06:00~22:00
동절기(11월~2월) 07:00~22:00
진섬다리 이용 제한 시간 안내 홈페이지 참조
https://www.yeulmaru.org/community/?t=v&u=1733


상세정보

입 장 료
무료

이용가능시설
보행교량, 창작 스튜디오, 전시관, 야외공연장, 다도해 정원, 전망데크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