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가슴곰생태학습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반달가슴곰생태학습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야생생물보전원 안에 위치한 [반달가슴곰생태학습장]은 반달가슴곰의 생태적 특성을 연구하고, 자연생태계 보전과 복원 사업의 의미를 탐방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개설되었다. 이곳은 생태전시관, 생태학습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생태전시관에는 반달가슴곰에 대한 정보들이 전시되어 있다. 생태학습장에서는 자연환경해설사의 인솔 하에 [우리의 친구 반달가슴곰을 만나요]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루에 2회 (10시, 14시) 진행되며, 영상실에서 멸종 위기 야생생물과의 [공존], 야생에서 반달곰을 만났을 때 대처요령 등에 대한 영상을 시청 후 생태학습장으로 이동하여 반달가슴곰을 만날 수 있다. 동면기 및 우천 시 실내 프로그램만 운영한다. 약 500m 반경에 지리산역사문화관과 구례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이 있고, 차량으로 3분, 약 1.5km 거리에 화엄사가 위치해 있다. 서시천체육공원이 차량 이용 약 8분, 5.2km에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에게 자연아이꿈놀이터를 체험하게 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www.knps.or.kr


이용안내

수용인원 : 20명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가능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
- 13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 1인을 동반하여 신청 바랍니다.

체험안내 : [우리의 친구 반달가슴곰을 만나요]
- 소개 : 지리산 반달가슴곰에 관한 영상상영 및 탐방해설 (참여 시에만 반달가슴곰 관람 가능)
- 체험료 : 무료
- 인원 : 20명
- 참여방법: 인터넷 예약 및 현장 접수 (선착순 마감)

문의 및 안내 : 061-783-9120

주차시설 : 가능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인근의 지리산남부탐방안내소 앞 주차장에 주차 후 인도교로 이동 가능_약 200m)
요금(무료)

쉬는날 : 매주 월요일

이용시간 : 10:00~16:00 (12:00~13:00 휴게시간)
1일 2회 운영 (10:00 / 14:00)


상세정보

입 장 료
무료

이용가능시설
생태학습장 / 생태전시관 / 영상실

화장실
있음 (남/녀 구분)

한국어 안내서비스
있음

내국인 예약안내
사전예약 필수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 https://reservation.knps.or.kr > 탐방프로그램 선택 > 야생생물보전원 선택 > 프로그램, 날짜, 인원 선택 후 예약)
매월 1일 기준 3개월씩 예약 오픈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40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