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상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세운상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세운전자상가는 국내 최초의 종합전자상가이자 40년 전통의 전자상가이다. 서울의 중심 종로에 위치해 있으며 도심전자산업지역의 메카로서 전기전자부품, 전기재료, 컴퓨터 반도체, 음향기기, 전자제품, CCTV, 오락기기, 노래방기기, 조명기기 등 다양한 전자상품을 취급하고 기기와 제품을 다룰 수 있는 장인들이 이곳에 있다. 오래된 전통만큼 TG삼보컴퓨터, 한글과컴퓨터, 코맥스와 같은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여기서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운상가 부지는 1945년 일본이 미국 등 연합군의 폭격에 대비해 아무런 건물도 짓지 않는 공터인 소개공지 조성 사업을 벌이고 있었던 곳이다. 한국전쟁 이후 집을 잃은 이재민들이 대규모 판잣집을 짓고 이 지역에 살기 시작했으나 1966년 대한민국 최초의 도심재개발 사업지역이 되어 건축가 김수근이 설계하고 2년 만인 1968년 세운상가로 탄생했다. 건물은 총 4층이며, 층별로 가전제품 유통상가, 생활가전제품 도매상가, 전기 및 전자부품 전문상가, 전자부품 및 제품 수리 매장이 있다.


홈페이지

http://sewoonplaza.com/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가능 연령 : 누구나

체험안내 : * 전시 : 서울시 도시재생사업 안내 전시 등
* 투어 : 한발두발 세운투어 (종로3가, 세운상가, 청계상가, 대림상가 투어 / 월~토 14:00)
* 교육 : 메이커 기술 등 프로그램 상시 진행
– 전시/투어/교육 등 자세한 사항은 안내센터로 문의
* 신청방법 : "http://sewoon.org/ > 투어 > 자세히보기

문의 및 안내 : 02-2271-2344

주차시설 : 있음

쉬는날 : 일요일 / 공휴일

이용시간 : 09:00~19:00(매장마다 다름)


상세정보

주차요금
당일 세운상가 구매고객 1시간 무료
※ 무료개방 : 평일 19:00 이후 / 토요일 15:00 이후 / 일요일

입 장 료
교육 프로그램별 상이

외국어 안내서비스
외국어 안내(투어 프로그램 영어가능)

내국인 예약안내
투어 프로그램 사이트 예약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장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