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항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대진항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대진항은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대진리에 있는 어항이다. 1971년 12월 2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다.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입니다. 대진항은 동해안에 위치한 어항 중에서는 규모가 약간 큰 편에 속하는 항구이며 해안에는 어부들이 잡은 고기들을 판매하는 공판장이 자리 잡고 있다.

동해안 휴전선 남쪽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어항으로 동해안 항구 중에는 큰 편에 속하는 항구이다. 이 항구는 1920년 어항으로 축조되었다고 하며 동해안에서 많이 잡혔던 명태 등을 잡는 항구로 일제강점기에는 부설되었던 철도와 함께 어항으로서 크게 번성했었고 대진항은 명태가 잡히는 어항으로 유하다. 주요 어종은 가자미, 문어 등이며, 가리비, 성게 등을 양식한다.

화진포해변에서 초도항과 초도해수욕장을 지나 북쪽으로 2km 정도 가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북쪽에 있는 대진항을 만난다. 대진항은 북 위 38°30′. 그러니까 삼팔선이라 부르는 휴전선이 곧게 그어졌다면 북한 땅이 되었을 곳이다. 우리나라 지도를 세로로 접으면 서해 최북 단 섬인 백령도에서 북쪽으로 50km나 떨어진 황해남도 과일군이 대진항의 대칭점이 된다.


홈페이지

http://www.gwgs.go.kr/tour
대진항 http://daejin-port.c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해양수산과 033-680-3411~4

주차시설 : 있음


상세정보

촬영장소
영화 '판도라','파이란' 촬영장소

이용가능시설
식당가, 수산시장 등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현내면 대진항길 (대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