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평촌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광주 평촌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 광주 평촌마을

설명

무등산반디마을평촌은 무등산 북쪽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동림, 담안, 우성, 닭뫼 4개의 자연마을로 형성된 아담하고 한적한 농촌마을이다. 마을 들녘에는 평무뜰이 있어 친환경 우렁이쌀을 재배하고 있으며, 마을 중심으로 흐르는 풍암천에는 도심에서는 이미 자취가 사라진 반딧불이와 무등산의 깃대종인 수달(천연기념물)이 서식하고 있어 우수한 자연생태를 지니고 있는 지역이다. 조선시대에는 이곳 평촌마을이 분청사기를 만들었던 곳으로 남도의 예술적 혼을 지니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현재 마을에 있는 평촌 도예공방이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마을 길목에는 무돌길 쉼터와 반디민박이 있어 마을을 지나는 이들과 무등산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평촌마을에서는 민박과 다양한 농촌체험, 먹거리 체험, 전통문화체험, 도자기체험, 생태체험 등이 가능하다. 단, 마을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

http://www.bandivill.net/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가능

애완동물 가능 : 가능

체험안내 : - 먹거리체험 : 꽃차만들기/ 시골·처사·거사 밥상체험 / 계절 장아찌·무등산 수박장아찌 담기 / 배추 김장체험
- 농촌체험 : 고사리 꺾기, 옥수수 심기
- 만들기체험 : 도자기 만들기 / 솟대만들기 / 풍경만들기 / 다육분화 담기
- 생태체험 : 반딧불관찰(야간)
- 주민가이드 마을투어
※ 방문전 전화문의 요망

문의 및 안내 : 062-266-2287

개장일 : 2014-07-27

주차시설 : 있음

쉬는날 : 월요일(전화문의)


상세정보

등산로
* 증심사 입구 - 새인봉 - 서인봉 - 장불재 -서석대 (6.8km / 3시간 30분)
* 원효사입구 - 늦재- 동화사터- 용추삼거리-장불재-목교-원효사입구 (10.4km / 5시간 50분)
* 증심사주차장 - 당산나무 - 중머리재 (4km / 1시간 35분)
* 증심교 - 토끼등 - 중머리재 - 장불재 - 규봉 - 시무지기폭포 - 인계리 (12km / 13시간 55분)
* 이십곡리-수레바위산-너와나목장-중머리재-장불재-원효사 (14.9km / 7시간 20분)
* 안양산휴양림 - 안양산 - 장불재 - 규봉 - 북산 - 담양 경상리 (12.2km / 7시간)
* 도원마을 - 장불재 - 규봉 - 영신마을 ( 7.5km / 3시간 30분)
* 교리- 수레바위산- 만연사 (7.5km / 4시간)

입산통제 기간
산불예방, 자연경관유지, 자연환경보전 및 그 밖에 산림보호를 위하여 입산통제 지정
봄철 : 02.15 ∼ 05.15 / 가을철 : 11.01 ∼ 12.15
※ 사정에 따라 연장될 수 있으며, 입산통제 관련 자세한 정보는 국립공원 홈페이지 공지 참고 요망

이용가능시설
무돌길 쉼터 - 식당
반디공원 및 증암천 - 체육시설, 벤치, 그네, 웨딩 포토장 등
친수공간 - 쉼터, 사진 촬영
반디민박 - 숙박시설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내국인 예약안내
전화/홈페이지 예약 가능
- 음식 및 체험은 반드시 1~3일 전 사전 예약

위치

광주광역시 북구 평촌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