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동 99계단 벽화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천동 99계단 벽화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99계단 벽화마을은 서울의 인사동 거리처럼 고미술 거리로 알려진 대구 남구 이천동 고미술 거리 건너편에 있다. 남구 이천동 수도산 자락에 나지막하면서 오래된 한옥이 밀집해 있는 산자락에 어둡고 칙칙한 시멘트 담장만 있던 골목 99계단에 벽화를 조성하여 밝은 모습의 벽화 골목으로 조성했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는 곳이다. 대구지하철 3호선 건들바위역(2번출구) 근처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찾아오기 편리한 곳이며, 벽화 그림은 대구고등학교 미술 동아리, 대구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이 2013년에 그렸다. 99세까지 88하게라는 타이틀의 99계단은 고전적인 풍경(소나무, 학, 가을 들판, 억새)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스누피, 원숭이, 토끼, 날개)까지 다양한 소재의 그림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벽화를 감상하며 계단을 오르면 수도산 전통사찰인 서봉사에 닿으니 사찰에서 바라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경은 99계단을 오른 후 얻는덤이다.서봉사 바로 아래에 위치한 카페 작은도서관에서 전망도 즐기고 차 한잔의 여유로 조용하고 한가한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홈페이지

https://www.nam.daegu.kr/cmsh/nam.daegu.kr/vr/99/index.html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문의 및 안내 : 053-664-3253


위치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로29길 28-1 (이천동)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