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황금원숭이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거창 황금원숭이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 거창 황금원숭이마을
  • 거창 황금원숭이마을

설명

황금원숭이마을은 금원산 아래 위치한 마을로 금원의 한자를 풀어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마을 인근의 금원산 자연휴양림에서는 매년 12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얼음축제를 개최하며, 수승대에서는 7월 중순부터 8월까지 거창 국제연극제가 열린다. 얼음축제는 얼음계곡, 얼음 미끄럼틀, 썰매장 등 추운 날씨를 이용한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건축물 등 다양한 얼음조각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금원산의 작은 겨울왕국을 만날 수 있다. 황금원숭이마을은 거창군의 녹색체험마을로 지정된 곳으로, 농산물 체험(40분), 생활공예 체험(60분), 수승대 문화체험(60분), 금원산 얼음축체 체험(60분), 삼겹살 숯불구이를 곁들인 한식 뷔페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마을이다. 마을 왼쪽으로는 금원산, 오른쪽으로는 덕유산이 병풍처럼 둘러 서 있고, 주변에 금원산 자연휴양림과 수승대가 인접해 있어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풍부한 마을이다. 자연 그대로의 맑은 물이 흐르는 체험마을 내 물놀이장과 조용하고 밤엔 하늘의 수많은 별들이 빛이 되어 주는 마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편히 쉬어 갈 수 있는 체험휴양마을이다.


홈페이지

http://www.farm.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안내 : 수승대 문화체험 / 금원산 얼음축제 체험 / 농산물수확체험 등

문의 및 안내 : 055-943-5025

주차시설 : 있음
주차요금 - 무료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프로그램마다 다름


상세정보

입 장 료
프로그램마다 다름

화장실
있음

위치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상천길 50-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