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자세상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여주도자세상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신륵사 국민관광지 내에 위치한 여주도자세상은 한국도자재단이 운영하는 도자기 전시 및 판매, 창작지원센터이자 생활도자전문 복합문화공간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기 전문 쇼핑몰이 있어 구경하며 마음에 드는 자기를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여주도자세상은 크게 경기생활도자미술관과 도자 쇼핑몰[아트샵∙리빙샵∙갤러리샵∙브랜드샵], 공예창작지원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생활도자미술관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개최되는 곳으로 2층 규모에 생활도자의 예술적 가치와 무한 영역을 보여주는 4개 전시장과 전시도록 관람과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반달스페이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자 쇼핑몰에서는 선물용 도자기 소품 및 액세서리, 기념품 외 공예상품을 판매하는 아트숍과 가정이나 음식점에서 쓰기 좋은 대량생산되는 중∙저가의 생활도자기를 판매하는 리빙샵, 품격있는 상차림이 가능한 핸드메이드형 고급 생활도자기를 판매하는 갤러리샵, 대형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샵을 만나볼 수 있다. 전국 도자기 업체의 60% 가까이가 경기도에 집중되어 있는데, 여주는 주변 이천, 광주와 함께 3대 도자기 도시 중 하나이자 예로부터 고려청자와 조선백자의 맥을 잇는 고장으로 특히 생활도자에 역량을 집중해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1위의 도자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데, 2011년 개관한 여주도자세상은 전국의 다양한 도자를 선보이며 도자 판로에 앞장서 생활도자 유통의 허브기능을 훌륭히 해내고 있다. 2019년에 구축한 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창업지원, 공예심화교육, 디자인 개발지원, 디자인 보호사업, 시제품 개발지원, 장비 사용지원 등을 추진해 원스톱 플랫폼 지원과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외 정문 양옆과 내부 곳곳에 한글을 소재로 한 조형물과 붉고 푸른 화려한 단청으로 치장한 솟을삼문 안쪽에 바라보이는 대형 한옥 팔각회랑인 도예랑은 그 모습이 웅장하고 아름다워 인상적이고, 반달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정문 좌측에는 축제 및 행사 시 쓰이는 야외대공연장이 있다.


홈페이지

http://www.kocef.org/02museum/05.asp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가능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가능 연령 : 프로그램에 따라 다름

체험안내 : 공예 원데이클래스

문의 및 안내 : 031-887-8250

주차시설 : 가능
요금(무료)

쉬는날 : 매주 월요일 / 신정, 명절 당일

이용시간 : 10:00~18:00


상세정보

입 장 료
무료 / 체험비 별도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이용가능시설
경기생활도자미술관 / 도자 쇼핑몰 / 공예창작지원센터 / 도예랑 / 야외대공연장 / 반달카페 외

위치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 (천송동) 신륵사 관광단지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