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치즈스쿨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주치즈스쿨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공주치즈스쿨은 임실치즈마을의 대전충남지사로 폐교를 활용해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놀며 친환경 먹거리를 접할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운동장을 중심으로 왼쪽으로는 체험장, 오른쪽에는 민속체험장이 있고, 뒤쪽으로는 송아지 곳간이 있으며 썰매장과 물놀이장 등의 시설이 있다. 체험장 건물 1층에는 피자 체험장이 있다. 치즈로 이용해 직접 피자를 만들고 오븐에 구워 스파게티와 함께 점심을 먹을 수 있다. 2층에는 유목민들이 목축을 하면서 자연스레 발견한 음식인 치즈의 역사를 소개한다. 목장에서 가져온 신선한 우유를 저온살균하고 유산균과 동물성 응고효소인를 첨가한 후 치즈가 잘 늘어나도록 발효시키는 과정을 퀴즈와 체험을 통해 배우게 된다. 체험장 뒤 송아지 곳간에서는 송아지에게 커다란 젖병으로 우유주기를 할 수 있고, 민속 체험장에서는 뻥튀기 체험이 열린다. 이 밖에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방문 전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하고, 직접 치즈스쿨을 찾아가지 못하는 단체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출장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cheeseschool.org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

체험안내 : 치즈피자체험 / 민속놀이 / 썰매체험 / 산양먹이주기

문의 및 안내 : 041-841-7800

주차시설 : 가능(소형 30대, 대형 10대)

쉬는날 : 명절연휴

이용시간 : 10:00~22:00


상세정보

시설이용료
체험별로 상이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이용가능시설
피자체험장 / 치즈체험장 / 다목적체험장 / 민속체험장 / 썰매장 / 물놀이장 / 식당 등

내국인 예약안내
홈페이지 및 전화 예약

위치

충청남도 공주시 신풍면 충의로 2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