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향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창향교 정보를 소개합니다.

  • 신창향교

설명

신창향교는 공자와 여러 성현에게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세운 교육기관이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1894년 갑오개혁으로 근대 교육이 본격화되면서 교육적 기능은 폐지되었다. 이곳은 과거 신창현의 중심으로 지금도 읍내리라 불리는 유서 깊은 고장이다. 신창향교의 창건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늦어도 조선 전기에는 이미 창건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1872년(고종 9)에는 관학 강화 정책에 따라 중건되었다. 오늘날 남아있는 건물은 대성전, 명륜당, 동재, 서재, 내삼문이 있다. 1997년에는 가치를 인정받아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은 5~12월에 6회에 걸쳐 초중고 단체 또는 자녀 포함 가족 등을 대상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선비의 하루를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통해 향교의 일상과 풍류를 체험하는 선비의 하루 [일상과 풍류], 선비의 하루를 체험한 수강생들과 향교 유림들이 함께하는 책거리 잔치 [책과 떡잔치(책거리)]가 있다.


홈페이지

https://www.asan.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안내 : 일상과 풍류(선비의 하루 체험) / 책과 떡잔치(책거리 잔치)

문의 및 안내 : 아산시관광안내소 041-540-2517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서부남로840번길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