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명사십리는 울 명(鳴) , 모래 사(沙), 10리(4km)로 모래가 우는 소리, 즉 파도가 모래에 부딪혀 우는 소리가 십리(4.0km)까지 들린다하여 명사십리이다. 하얗고 고운 모래가 넓게 깔린 광활한 백사장은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연출하며 백사장 뒤편에 있는 울창한 송림 또한 이곳의 자랑거리다. 해변 뒤로는 일출전망대가 있어 아침에 붉게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잔잔하게 펼쳐지는 해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신지명사십리는 수심이 깊지 않아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2005년 12월 신지대교가 개통 후 교통여건이 개선되어 매년 여름이면 약 100만 명에 달하는 피서객이 찾아올 만큼 명성이 높다. 주변으로 갯바위가 많고 농어·돔·광어 등 어종이 풍부해 낚시터로도 각광받는 곳이다. 또한 숙박시설·식당·야영장 등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 해양 치유 센터가 있어 해변 노르딕워킹과 명상 등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어 프로그램을 참여해 볼 것을 추천한다.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은 2020년 해양수산부 주관 전국 277개 해수욕장 중에 3대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친환경, 안전 해변에만 주어지는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은 해수욕장이다.


홈페이지

http://www.wando.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불가

애완동물 가능 : 불가

문의 및 안내 : 061-550-5427 (해수욕장 관리사무소)

주차시설 : 제 1, 제2, 제 3 주차장 (주차공간 여유있음)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07:00~19:00 (해수욕장 운영 시 물놀이 가능 시간)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샤워장, 펜션

화장실
있음

위치

전라남도 완도군 신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