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내촌호수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진주 내촌호수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 진주 내촌호수마을

설명

내촌호수마을은 대평면 내촌리의 진양호반에 자리한 마을이다. 내촌리는 진양호가 수몰되기 전에는 안말, 마당재, 족정, 들터 등의 마을로 구성된 전형적인 농촌 마을이었다. 하지만 남강댐이 들어서 인공 호수인 진양호에 수몰되면서 마을이 새로이 조성되었다. 내촌호수마을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깨끗한 주거 지역이 조화롭게 자리한 마을이다. 예로부터 깊은 골짜기 안에 맑은 물과 넓은 들이 있어 곡식과 채소가 풍부해 한들, 혹은 큰들이라 불렸다. 진주에서 산청군 덕산으로 통하는 오솔길로 고개를 갈 때에는 짐을 많이 지지 말라는 가막고개가 있었다. 남강이 흐르던 드넓은 모래사장과 13만2231m²(4만 평)에 이르는 밭이 있었지만, 진양호에 수몰되어 지금은 흔적조차 찾을 수 없다.

내촌호수마을에서 제일 먼저 손님을 맞이하는 곳은 웰컴센터다. 2층으로 이루어진 펜션형 숙소로, 통나무집이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해준다. 옆에는 강원도에서 볼 수 있는 너와집 지붕 형태의 정자도 보인다. 웰컴센터 앞쪽에는 넓은 운동장이 자리하고 있다. 족구장을 비롯해 야외 무대와 다양한 운동 기구가 들어서 있어 체육 활동과 공연을 할 수 있다. 마을 주변으로 산책로와 등산로, 송림산림욕장, 자전거도로 등을 갖추고 있어 진양호 주변을 산책하거나 자전거 하이킹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운동장의 운동 기구 앞쪽으로 이어진 지압보도를 맨발로 걸으면 발이 건강해진다. 진양호 주변의 들판에 수많은 코스모스가 심어져 있어 가을에 코스모스가 만개할 무렵에는 살사리꽃축제가 열린다.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안내 : 달집만들어 태우기 체험, 벌레퇴치용 스프레이 만들기, 단감따기 체험, 천연염색, 연날리기, 천연비누 만들기, 밤 줍기, 생태체험, 풀잎찍기, 도자기 만들기 등
※ 체험은 계절 및 마을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므로 전화문의

문의 및 안내 : 055-758-1518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숙박시설, 운동장, 산림욕장, 하이킹, 등산로, 산책로, 공연장 등

화장실
있음

내국인 예약안내
사전 예약 후 방문

위치

경상남도 진주시 대평면 금성로 42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