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연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만연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만연산
  • 만연산

설명

만연산은 해발 609m로 화순읍과 광주 동구의 경계선에 위치하여 광주의 명산인 무등산으로 연계되는 산이다. 무등산의 주 산줄기가 남서쪽으로 뻗어가다 한줄기는 안양산으로 내려가 호남 정맥으로 이어지고, 다른 한줄기는 더 남서쪽으로 이어져 남동부 쪽으로 살짝 비켜서 있는 봉우리가 만연산이다. 만연산은 나한산이라는 별칭이 있다. 여지도서, 해동지도 등의 고서에서는 나한산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지금은 나한산이 아니라 만연산으로 부르고 있는데, 이는 산 아래에 있는 만연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산의 북쪽 능선은 무등산과 이어지며 등산로가 개발되어 있다. 자연 치유의 숲으로 알려진 만연산 오감연결길이 개발되었는데 이 길은 다산 정약용이 독서를 하며 걸었던 길이라고 한다. 주변으로 만연 폭포를 비롯하여 만연산 치유의 숲 등을 비롯하여 인근에 휴양림이 있어 등산객과 여름 피서객이 몰리는 곳이다.


홈페이지

https://www.hwasun.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61-379-3733

주차시설 : 가능(만연탐방지원센터 앞 주차장 이용)


상세정보

등산로
* 오르는 길
목장입구 - 능선 - 제1봉 - (40분) - 중계소 - 제2봉 - (20분) - 정상 - 중계소 -(40분) - 목장입구 (총 1시간 30분 소요)

* 내려가는 길
1) 정상 - 고갯길 - 만연사 (총 1시간 40분 소요)
2) 정상 - (제3봉) - (1시간 30분) - 수만리 - (20분) - 흑염소목장 - (2시간) - 무등산중머릿재 - (40분) - 증심사 (총 4시간 30분 소요)

화장실
있음

이용가능시설
건강관리쉼터

위치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수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