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영보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영암 영보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 영암 영보마을

설명

영보마을은 전형적인 남도 전통가옥마을이다. 마을 뒤편으로 형제봉이 병풍처럼 서있고, 제2의 금강산으로 일컬어지는 월출산을 마주하고 있다. 형제봉과 월출산 중간에 놓인 벌판의 모습은 마치 전쟁을 치루기 위해 산들이 양편으로 갈라져 대치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월출산의 화살바람이 불어오면 응수라도 하듯 맞바람이 불어 한여름에도 서늘하다. 이러한 지형적 특색으로 인해 주변 경관이 아름답다. 영보마을에는 19세기 말에 지어진 전형적인 남도지방의 전통가옥이 즐비하다. 안채, 사랑채, 헛간채, 문간채와 사랑마당까지 고스란히 보존되고 있는 최성호가호는 물론 보물 최덕지 영정 및 유지초본과 보물 영보정 등 귀중민속자료들이 살아 숨쉬는 자리이다. 또한, 여러 편의 영화의 주무대가 되기도 했던 영보마을은 대나무숲이 자랑거리이기도 하다.
영보마을은 마을 입구의 방문자센터와 마을의 몇몇 농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철 따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는 천연염색을 시작으로 이웃 신덕정마을, 청용리마을과 함께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전통놀이 체험 등 다른 프로그램도 있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farmstay.co.kr/village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안내 : 모내기, 물놀이, 단감따기 등
※ 체험은 계절 및 마을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하니 전화문의

문의 및 안내 : 061-471-8887


상세정보

촬영장소
해피선데이'1박 2일' 촬영지
영화 '백치아다다', '봄봄', '낫' 촬영지

화장실
있음

이용가능시설
전통한옥, 쉼터, 방문자센터, 죽림산책로 등

내국인 예약안내
전화예약 후 방문

위치

전라남도 영암군 덕진면 백룡로 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