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일암 반일암 계곡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운일암 반일암 계곡 정보를 소개합니다.

  • 운일암 반일암 계곡
  • 운일암 반일암 계곡
  • 운일암 반일암 계곡

설명

진안읍에서 북쪽으로 정천을 거쳐 24km를 달리면 주천면에 이르고 운장산 쪽 주자천 상류를 2km쯤 더 올라가면 기암절벽 운일암·반일암 계곡의 장관이 시작된다. 운장산 동북쪽 명덕봉과 명도봉 사이의 약 5km에 이르는 주자천 계곡을 운일암·반일암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깎아지른 절벽에 길이 없어 오로지 하늘과 돌과 나무와 오가는 구름뿐이었다 한다. 그래서 운일암이라 했고, 또한 깊은 계곡이라 햇빛을 하루에 반나절 밖에 볼 수 없어 반일암이라 불렸다. 이곳에는 용소 바위, 족두리 바위, 천렵 바위, 대불 바위 등의 집채 만 한 기암괴석들이 겹겹이 자리 잡고 있으며, 산자락에서 솟구치는 맑고 시원한 냉천수가 그 사이사이를 휘감아 흐르다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와 소를 만들어 그야말로 자연 조화의 극치이며 절경을 이루고 있다. 운일암·반일암에는 이러한 기암절벽 천혜의 자연환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구름다리가 있다. 운일암·반일암 제1주차장에서 데크 탐방로를 따라 명도봉 방향으로 가면 길이 220m의 구름다리를 만날 수 있으며, 왕복 소요 시간은 1시간 정도로 진안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출처 : 진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s://jinan.go.kr/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63-430-8749

주차시설 : 가능

이용시간 : 구름다리 08:00~19:00


상세정보

등산로
운일암반일암 제1주차장 → 데크탐방로 → 명도봉방향 → 구름다리 → 명덕봉방향 → 무지개다리 → 데크탐방로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주차요금
무료

시설이용료
무료(구름다리)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1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