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산·필봉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왕산·필봉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왕산·필봉산
  • 왕산·필봉산

설명

왕산은 금서면 일대에 솟아 있는 산으로 가락국의 마지막 왕인 구형왕의 능과 삼국통일의 주역 김유신이 활쏘기를 했다는 사대가 있다. 왕산의 산행은 금서면 화계리에 있는 덕양전 옆길을 따라 1km 정도 거리에 있는 구형왕릉에서 시작된다. 덕양전에는 홍살문을 비롯해 구형왕과 왕비의 영정을 모신 영정각, 안향각, 연신문, 추모재, 정숙당 등의 건물들이 가득하다. 왕산 등산코스는 덕양전에서 시작해 신정마을에 도착하는 종주코스, 망경대를 거치는 망경대 코스 그리고 왕릉을 거쳐 류의태약수터를 만날 수 있는 류의태 약수터 코스가 있다. 필봉산은 금서면 일대에 자리해 선비의 고장 산청을 상징하는 산이다. 사람의 시각에 따라 연상되는 것이 다른데 산의 이름대로 붓 끝을 연상해 필봉 혹은 문필봉으로 부르기도 하고 여인의 가슴을 연상해 유방봉, 유두봉으로 불리기도 한다. 국가지원지방도 60호 상에 있는 특리다리나 금서면 항양마을에서 오르는 독립 산행코스와 구형왕릉에서 왕산, 여우재를 거치는 종주코스가 있다.


홈페이지

산청 문화관광 http://www.sancheong.go.kr/tour/index.do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산청군 산림녹지과 055-970-6921~4

주차시설 : 있음(동의보감촌 등)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상시 개방


상세정보

등산로
* 주코스
덕양전-왕릉(1km)-바람재(4km)-왕산(1km)-필봉산(2km)-향양마을(4km)
* 망경대코스
특리강구폭포-필봉산(2.7km)-왕산(2km)-망경대(1km)-왕릉(2km)-덕양전(1km)
* 류의태 약수터코스
덕양전-왕릉(1km)-류의태약수터(2km)-왕산(2.5km)-망경대(1km)-왕릉(2km)-덕양전(1km)

이용가능시설
약수터, 동의보감 둘레길, 왕산 약용식물 관찰로, 전망대 등

화장실
있음

위치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구형왕릉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