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추자연휴양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용추자연휴양림 정보를 소개합니다.

  • 용추자연휴양림
  • 용추자연휴양림
  • 용추자연휴양림

설명

기백산군립공원에 있는 용추자연휴양림은 함양군과 거창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금원산(1,325m)의 수망령을 기점으로 이루어진 계곡과 풍부한 수원, 다양한 수종으로 이루어진 자연경관이 수려한 휴양림이다. 휴양림이 있는 계곡은 황석산(1,190m), 기백산(1,330m), 금원산(1,352m) 등의 고봉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골짜기가 깊고 계곡물의 양이 늘 풍부한 편이다. 게다가 너럭바위가 많고 계곡이 넓은 데다 찻길도 잘 나 있어서 일 년 내내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길이가 수십 리에 이르는 계곡의 물길을 따라가다 보면, 심원정, 매바위, 상사바위, 용소, 용추폭포, 장수사터, 은신암 등의 명소와 절경이 연달아 나타난다. 우레 같은 소리와 포말을 흩날리면 쏟아지는 용추폭포가 장관이다. 무학대사가 말년에 기거하였다는 은신암과 삼국시대 축성되었다는 황석산성에는 등산로가 있으며, 구수한 고향의 입 맛을 돋우는 취나물, 더덕, 오미자 등이 산재하며, 숙박, 야영, 등산, 산림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휴양림 내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 산림문화 휴양관, 산림문화수련관을 비롯해 야영장, 오토캠핑장, 대피소, 물놀이장, 야외테이블, 나무다리, 징검다리, 야외샤워장, 어린이놀이터, 급수대 등 매우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홈페이지

http://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47


이용안내

수용인원 : 1,000명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가능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안내 : 숲해설

문의 및 안내 : 055-963-8702

주차시설 : 주차장 2개소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숙박시설] 15:00~익일 11:00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

주차요금
무료

내국인 예약안내
전화, 방문, 서신, 인터넷으로 예약 가능
예약 후 입금이 완료되어야 예약 확정(최소한 3일전)

한국어 안내서비스
숲해설가를 통한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위치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용추휴양림길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