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미산자연휴양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중미산자연휴양림 정보를 소개합니다.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 중미산자연휴양림

설명

중미산자연휴양림은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인 농다치 고갯길까지 올라가면 울창한 숲과 남한강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시야가 탁 트이는 느낌을 준다. 산 정상에 오르면 용문산의 전경과 서울, 남한강, 북한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굽어볼 수 있다. 중미산은 아름다움이 금강산 다음으로 아름답다고 해서 버금중, 아름다울 미를 붙여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중미산자연휴양림에는 특색있는 트리하우스, 연립동, 숲속의집과 야영데크가 조화롭게 분산 배치되어 있으며, 휴양림 중심부엔 숲 산책로를 설치해 직접 산림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숲해설가들로부터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유익한 숲 해설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숲 체험 프로그램,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도 운영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에 가볼만한곳으로는 청평호반, 유명산자연휴양림, 용문산국민관광단지가 있다.


문의

휴양림관리사무소 031-771-7166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체험가능 연령 : 전연령

체험안내 : [숲체험프로그램]
무료 숲해설 / 산림레포츠 오리엔티어링
[목재문화체험교실]
산퍼즐만들기 / 나무목걸이 만들기 / 원목선반 만들기

문의 및 안내 : 031-771-7166

개장일 : 1991년

주차시설 : 가능
요금([1일 주차요금] 경형 1,500원 / 중형 /3,000원 / 대형 5,000원)

쉬는날 : 매주 화요일

이용시기 : 매년 3월~11월

이용시간 : 15:00~익일 11:00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 숙박시설 - 숲속의집, 연립동, 야영장
* 편의시설 - 산책로, 등산로, 산림욕장 등
* 교육시설 - 자연학습로(숲체험코스)
* 체육시설 - 운동장
* 위생시설 - 음수대

입 장 료
[입장료]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화장실
있음 (남/녀 구분)

입 장 료
어른(19~64세) - 개인 1,000원 / 단체(20인 이상) 800원
청소년(7~18세) - 개인 600원 / 단체 500원
어린이(6세까지) - 개인 300원 / 단체 200원
※ 동절기(12월~3월)에는 입장료 면제(캠프장을 사용하는 경우 포함. 다만, 제주도에 소재하는 자연휴양림의 경우 입장료 징수)

시설이용료
[숲속의집]
- 58,000~240,000원
[연립동]
- 58,000~134,000원
[야영시설]
- 14,000~16,500원
※ 이용요금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참조 또는 전화 문의 요망

내국인 예약안내
https://www.foresttrip.go.kr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152

초정치유마을

초정치유마을

2025-11-24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80

'초정치유마을'은 세계3대 광천수 '초정광천수'와 이 광천수로 안질을 치료한 세종대왕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기반으로 조성된 곳이다. 시설 내에는 초정광천수(냉천)를 활용한 탄산와추풀, 개인광천욕 시설과 따뜻한 물수압을 활용한 스파치유풀 시설이 갖춰져 있다. 명상 치유실에서는 액티브, 싱잉볼, 웃음치유 명상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음식 치유실에서는 계절 음식, 발효 음식을 활용한 음식 치유 프로그램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운영 기간 상이하며 관련 일정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하다.

포항전통문화체험관

포항전통문화체험관

2025-11-24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기북면 덕동문화길 7

400여 년의 세월을 간직한 풍습과 따뜻한 정이 넘실대는 덕동문화마을의 고즈넉한 품에 안긴 포항전통문화체험관은 바쁜 현대인의 삶에 쉼표를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곳은 도심의 복잡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소중한 전통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휴식과 배움의 장이다. 체험관은 직접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하며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을 깨닫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도예절 배우기부터 흥겨운 우리 가락을 배우며 전통 가락의 멋에 취하는 시간, 그리고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짚풀공예를 체험하는 활동까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우리 고유의 맛과 정성을 담은 한과 만들기, 두부 만들기, 전통 장 담그기 등 향토 음식 체험을 통해 잊혀 가는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다. 전통의 향기가 배어있는 아늑하고 편안한 숙박 시설도 갖추고 있어 단순히 하루의 체험을 넘어 넉넉한 인심과 전통의 정취 속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온전한 쉼을 누릴 수 있다.

지경리해변(경주)

지경리해변(경주)

2025-11-19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지경길 35

지도에 잘 나오지 않는 경주의 숨은 바다 명소 지경리 해변은 주상절리 전망대에서 약 10분 동안 자동차로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다. 지경 방파제에서 약 400m 정도 해안을 따라 걸어가면 기암괴석 군단을 만날 수 있고 둥근 자갈로 이루어진 지경리 해변과 푸르고 투명한 바다가 펼쳐진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다뷰의 멋진 풍경을 가진 해식동굴도 있어 동굴 안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겨볼 수 있다. 방문 시 지도에서 지경마을회관 또는 지경방파제를 검색해 찾아가는 걸 추천한다.

나무향기 한증막

나무향기 한증막

2025-11-19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433번길 10 (삼천동)

나무향기 한증막은 춘천시의 조용한 곳에 있는 힐링 휴게 공간이다. 정적의 분위기를 최대로 즐길 수 있도록 관리 중이며, 땀을 빼고 가볍게 씻는 원초적인 행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불한증막은 매일 새벽, 나무향기의 본질이자 근원인 소나무 장작을 넣고 불을 지피고 있다. 이 외에도 고즈넉한 분위기의 대청마루, 따뜻한 담소방, 야외 툇마루, 관어대와 중정 등이 있다. 조용한 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권고 사항이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기를 추천한다.

서울크루즈

서울크루즈

2025-11-24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길 231 (여의도동)

국내 최초의 해양관광 유람선 사업자인 현대유람선은 1983년 설립되었으며, 여의도에 새로운 터미널을 만들면서 서울크루즈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서울크루즈는 여의도유람선터미널을 거점으로 아라갑문을 거쳐 한강과 아라뱃길을 연결하여 한강에서 서해까지 운항할 수 있는 유일한 여객, 유람선 회사이다. 현재 서울크루즈는 여의도유람선터미널과 아라김포여객터미널 2개의 터미널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할 수 있는 상품뿐 아니라, 주말에는 아라뱃길을 통해 김포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디너 불꽃 크루즈 같은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곡룡포마을

곡룡포마을

2025-10-31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곡룡포길 48

추봉도에는 봉암, 추원, 예곡, 곡룡포 네 개의 마을이 서로 이웃해 자리하고 있으며, 각각의 마을은 고유한 자연 풍경과 정취를 간직하고 있다. 그 중에서 곡룡포마을은 한산도 땅끝마을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작은 마을이다. 소박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로 짧은 방파제가 마을 앞바다를 따라 이어져 있으며 탁 트인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낚시를 즐기는 여행객들이 종종 찾아와, 방파제 근처에서 차박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비진도 내항마을

비진도 내항마을

2025-10-31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내항길 4

비진도 내항마을은 비진도에 위치한 마을로 길을 따라 오르며 느티나무를 느낄 수 있으며, 마을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을 만큼 아기자기한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곳곳에 위치한 귀여운 벽화들과, 푸른 바다가 눈을 즐겁게 한다. 눈이 즐거워지는 벽화를 따라 걷다 보면, 내항 선착장에 도착할 수 있다.

모진이몽돌해변

모진이몽돌해변

2025-10-3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신양4길 18

모래 없이 동글동글한 돌들로만 이루어진 해수욕장으로 밀려오는 파도 소리에 움직이는 몽돌 소리가 아름다운 곳이다. 한적한 몽돌해변의 편안함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해변 중 하나이다. 또한 물이 맑고 깨끗하며 조약돌들이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모습도 장관이다. 도심에서 바쁘게 삶을 영위하다 힐링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출처 : 비짓제주 홈페이지)

삼도대교

삼도대교

2025-10-31

전라남도 신안군 하의면 오림리

신안은 1004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어 천사섬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린다. 섬과 섬 사이를 배로 이동해야만 했었는데 2021년에는 두 개의 새로운 다리가 개통되면서 현재 총 13개의 다리가 섬과 섬을 연결하며 운행되고 있다. 이 중 삼도대교는 신의도와 하의도를 이어주는 주요 교량으로, 두 섬을 차량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이러한 변화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는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더 많은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도대교 옆으로는 바다와 자연경관이 펼쳐져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며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통오름

통오름

2025-10-31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독자봉로 281

통오름은 산 모양이 물통, 밥통 같은 통처럼 움푹 팬 형태라 하여 이름이 붙여졌다. 전 사면이 완만하고 둥글며 화구를 에워싸고 낮은 봉우리가 5개가 있다. 화구가 깊게 패어있고 거의 원형 분화구의 형태를 띠고 있다. 서쪽으로는 용암유출수로가 형성되어 말굽형 화구를 이루고 있다. 일부는 해송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억새나 풀밭으로 되어있다. 화구 안은 조림된 삼나무를 경계로 농경지가 조성되어 있어 아름다운 조경 또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 비짓제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