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안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문안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문안산
  • 문안산
  • 문안산

설명

* 가족 산행지로 적합한 산, 문안산 * 백두대간에서 갈라진 산줄기가 경기도에 이르러 화악산과 명지산 등 고산을 일구고, 운악산과 천마산으로 이어져 북한강가에 이르러 빚어놓은 산이 문안산이다. 산은 낮으나 북한강가에 자리잡고 있어 경치가 뛰어나고 등산로가 험하지 않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산행지로 적합한 곳이다.
문안산의 가장 큰 볼거리는 문바위이다. 산행은 금남교에서 정상에 올랐다가 북쪽의 무시울을 지나 신당재로 내려오는 제1코스와 금남교에서 정상까지 오른 다음 520봉을 넘어 능선을 따라 남쪽의 삼봉리로 하산하는 제2코스가 있다. 제1코스는 약 9㎞로, 3시간 20분 정도, 제2코스는 9.6㎞ 거리로, 약 3시간 45분 정도 소요된다. 짧은 코스에 금남교에서 출발하여 정상에 올랐다가 남쪽의 백월리로 내려오는 등산로도 있는데, 산행거리는 6㎞이며, 2시간 30분 걸린다. 산의 북쪽에는 공원묘지와 공장들이 들어서 있고, 인적이 드물다.


문의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남양주 문화관광 http://www.nyj.go.kr/culture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남양주시청 산림녹지과 031-590-2416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 금남교 - 문바위 - 정상 - 능선안부 - 백월리 (6km, 2시간 30분 소요)
* 금남교 - 문바위 - 정상 - 능선안부 - 무시울 - 금남교 (9km, 3시간 30분)
* 금남교 - 문바위 - 정상 - 능선안부 - 서능 - 삼봉리 (9km, 3시간 50분)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