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황석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황석산
  • 황석산

설명

황석산(1192.5m)은 남덕유산 남녘에 솟아있는 범상치 않은 바위산이다. 백두대간 줄기에서 뻗어 내린 네 개의 산인 기백산, 금원산, 거망산, 황석산 가운데 가장 끝자락에 흡사 비수처럼 솟구친 산으로, 덕유산에서도 선명하게 보인다. 가을철에는 거망산에서 황석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에 광활한 억새밭이 장관을 이루며, 금원산과 기백산 사이에는 그 유명한 용추계곡이 있다. 6.25전쟁 때 빨치산 여장군 정순덕이 활약했던 곳이, 바로 이웃의 거망산이며, 황석산성은 함양 땅 안의지방, 서하지방 사람들의 지조와 절개를 상징하는 중요한 유적지이다. 정유재란 당시 왜군에게 마지막까지 항거하던 이들이 성이 무너지자 죽임을 당하고, 부녀자들은 천길절벽에서 몸을 날려, 지금껏 황석산 북쪽 바위 벼랑은 핏빛으로 물들어 있다. 황석산에는 정자가 특히 유명하며 농월정, 동호정, 거연정, 군자정 등 경상도의 정자 문화를 대표하는 유적이다.


홈페이지

http://www.hygn.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함양군 관광안내소 055-960-5756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연중개방


상세정보

입산통제 구간
산림청 등산로 통제구간 http://hiking.kworks.co.kr

입산통제 기간
산불방지 및 자연생태계 보전으로 인한 일부 구간 입산 통제
* 봄철 2월 1일 ~ 5월 15일
* 가을철 11월 1일 ~ 12월 15일
※ 통제 기간과 구간은 기상여건에 따라 변동 가능하니 사전 확인 후 방문

등산로
- 1코스 : 서하면 우전마을 → 황석산성서문 → 황석산 → 거망산 → 용추일주문(6시간) - 2코스 : 용추사일주문 → 사평분교 → 거망산정상 → 황석산 → 서하우전마을 (4.5시간)

위치

경상남도 함양군 서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