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탑(광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현충탑(광주)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 한국전쟁 당시 호국영령을 기리는 탑, 현충탑 *
조선시대 때 성거산이라 일컬었던 광주공원은 사직공원과 함께 광주시내에서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시민의 휴식처이다. 이곳에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 숨진 사람들의 충성을 기리기 위하여 세운 현충탑이 있다. 1950년 한국전쟁 당시 나라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광주, 전남지역의 전몰 호국용사 15,867명(군인 10,745명, 경찰 5,122명)을 모셨으나, 위패부는 모두 없다.
현충탑의 규모는 가로 5m, 세로 3m, 높이 22m로써 이곳에서는 매년 현충일인 6월 6일날 호국 영령들의 높으신 뜻을 기리기 위해, 추념식을 거행하고 있다. 현재 이곳은 광주광역시 공원관리사무소에서 관리하고 있다.
* 현충탑 인근의 또다른 탑, 서오층석탑 *
현충탑이 있는 광주공원 내 서오층석탑은 고려 시대 탑 전체적인 상태가 매우 양호한데, 통일신라 시대의 이중 기단 양식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탑의 오층 몸체부 중 초층을 다섯 개의 돌로 짜맞춘 것이 다른 탑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특징이다. 또한 지붕돌의 추녀와 몸체부의 알맞은 비례, 상층으로 올라가면서 줄어드는 각 층의 비율이 크지 않아 전체적으로 높게 보이면서도 튼튼한 안정미와 수려함이 넘치는 뛰어난 수작이라 할 수 있다.


문의

광주광역시 공원관리사무소 062-672-0660


홈페이지

광주공원 관리사무소 http://gjpark.gwangju.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광주공원 관리사무소 062-672-0660

주차시설 : 있음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24시간


상세정보

입 장 료
무료

화장실
있음

장애인 편의시설
장애인용화장실

위치

광주광역시 남구 중앙로107번길 15 (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