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구니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소구니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소구니산
  • 소구니산
  • 소구니산
  • 소구니산

설명

소구니산은 경기 가평 설악면과 양평 옥천면 경계에 위치하고 있다. 높이는 800m이고 유명산(864m)과 중미산(834m)을 잇는 능선 한가운데에 솟아 있으며, 하늘이 서너 치 정도 보인다는 뜻의 선어치(서너치) 고개와 유명산 사이에 있다. 선어치 고개에는 전설이 전해지는데, 신선이 남한강에서 고기를 낚아 설악면 장락으로 가던 길에 고개를 넘던 중 갑자기 고기가 살아나서, 즉 선어가 되어서 소구니산을 넘고 유명산 뒤의 산으로 날아가 내려앉았다고 하며, 그 후 고기가 내려앉은 산을 어비산이라 했다고 한다. 산행은 농다치 고개에서 시작하여 600m봉을 지나 정상에 오른 후 정상 남쪽으로 뻗어내린 긴 능선을 따라 내려오는 1시간 20분 코스와 북쪽의 선어치 고개에서 시작하는 1시간 코스가 있고, 유명산이나 중미산과 연계한 종주 코스도 있다. 정상에서는 유명산쪽으로 고랭지 채소밭과 멀리로 백운봉이 보인다. 승용차로 가려면 양평 방향으로 6번국도를 타고 가다가 옥천면 입구에서 우회전한 후 37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좌회전하여 한화리조트 입구에서 오른쪽 37번국도로 계속 가면 농다치 고개가 나온다. 주변에는 옥천체육공원, 중미산 자연휴양림, 유명계곡, 유명산 자연휴양림, 용문산 등 관광지가 많다. 소구니산은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아 유명산이나 중미산을 함께 산행하는 코스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


문의

양평군청 산림경영사업소 031-773-5101


홈페이지

http://www.grandculture.net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양평 문화관광 031-773-5101


상세정보

입산통제 구간
등산로 통제구간 안내 http://hiking.kworks.co.kr/sub_map/map_user01.aspx

등산로
농다치고개 → 600m봉 → 소구니산(1시간20분) 2. 서너치고개 → 소구니산(1시간)

입산통제 기간
[봄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예방을 위해 한시적으로 등산로 구간통제)
봄철 3월 2일 ~ 4월 30일
가을철 11월 1일 ~ 12월 15일
-국립공원 11월 15일 ~ 12월 15일(경주,태안해안제외)
※ 통제기간과 통제구간은 기상여건 등을 감안하여 산별로 일부 조정될 수 있으니 산행 시 사전확인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산24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