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관광특구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이태원 관광특구 정보를 소개합니다.

  • 이태원 관광특구

설명

이태원은 1997년에 서울시에서 최초로 지정된 관광특구로 2만 명 이상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는 다국적·다문화 지역이다. 1980년대 들어 각종 국제회의를 비롯해 86 아시안게임과 88 올림픽이 서울에서 개최되면서 세계적으로 그 이름이 알려지게 되어 관광객들의 명소가 되었다. 특히 가죽 제품과 독특한 디자인의 보세 의류, 소품들이 유명하며 외국인들의 쇼핑 투어에 꼭 포함되는 쇼핑과 유흥의 거리다. 구두, 의류, 가방 등을 파는 쇼핑 상가는 물론 호텔을 비롯한 숙박 시설, 각종 음식점, 유흥 오락 시설과 여행사 등의 상가 2,000여 개가 골목골목에 밀집해 있다. 해밀턴호텔부터 보광로 방면으로 100여 개의 가게가 몰려 있는 앤티크 가구 거리도 유명하다. 또한 외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40여 개국의 음식점이 모여 조성된 세계음식거리에서는 이국 문화와 음식 체험이 가능하다. 1990년대 후반부터는 동남아시아와 중동 지역의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미군 중심의 거리에서 다국적 ‘퓨전’ 거리로 변모하고 있다. 매년 10월에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리며 특히 ‘이태원지구촌축제’가 유명하다. 미화와 엔화 등이 자유롭게 통용되며 영어와 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도 상인과 쉽게 거래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itaewon.or.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이태원관광특구 02-797-7319
이태원관광안내소 02-3785-0942

주차시설 : 호텔, 쇼핑 상가와 음식점 인근의 6개 주차장 이용 가능


상세정보

화장실
호텔, 상가 등 22개 건물의 화장실 이용 가능

이용가능시설
관광 안내소, 외국인 전용 매장, 외국인 음식점, 환전소, 쇼핑 상가, 관광 식당, 유흥 오락 시설, 관광호텔 등

외국어 안내서비스
관광안내소에서 영어, 일어, 중국어로 된 관광 안내지도 제공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영어, 일어, 중국어 안내 지원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196 (이태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