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삽교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당진 삽교호 정보를 소개합니다.

  • 당진 삽교호
  • 당진 삽교호
  • 당진 삽교호

설명

당진시는 서산, 태안, 아산과 함께 서해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옛부터 중국으로 통하는 중요한 바닷길이 있었던 곳이다. 한민족이 처음 정착해서 살기 시작한 고을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1976년 삽교천 지구 농업종합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정부에서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와 아산시 인주면 문방리간 3,360m의 삽교천 방조제를 축조하여 당진·아산·예산·홍성 2만 4,700ha에 대한 농경지 확대 관개개선 농업 기계화를 위한 관개시설로 1979년 10월 준공하였다. 삽교호 방조제를 통한 서해안 산업도로 개설로 서울과 당진간 40km 단축효과로 도농간의 경제교류는 물론 농산물의 유통이 원활함에 따라 삽교호는 국민관광지로 급부상하였다. 늘 푸른 바다가 해안선을 따라 내려다 보이고 앞으로는 행담도를 연계한 서해대교가 2000년 준공되어 그 웅장한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해군 퇴역군함, 항공기, 전차n 등 해군관련장비 등을 활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함상공원이 조성되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1979년 10월 26일 고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공식행사가 이루어진 유서 깊은 곳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명소인 서해대교를 비롯하여 호수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장소이다. 수산물시장과 함상공원, 해양테마과학관, 바다공원, 생활체육공원,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 놀이동산 등이 조성되어 누구나 보고 즐기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넓은 공간과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홈페이지

http://www.dangjin.go.kr/html/tou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불가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41-360-6680

주차시설 : 있음(대형 62대, 소형 1,342대 주차 가능)


상세정보

입 장 료
무료

이용가능시설
[삽교호 관광지] 공원, 쉼터(잔디공원과 어우러져 서해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쉼터), 체육공원(잔디축구장 ,족구장, 농구장, 배구장, 게이트볼장), 함상공원, 유람선, 놀이동산, 곤충박물관 등

화장실
있음

장애인 편의시설
전용화장실, 전용주차구역

위치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