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미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중미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중미산
  • 중미산

설명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과 양평군 서종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834m로, 선어치(서너치)고개를 사이에 두고 유명산과 마주보고 있다. 산세의 골이 깊고, 수림이 우거져 휴양림이 조성되었다. 그 동안 유명산에 가려 빛을 보지 못했으나 중미산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주말산행지로 많이 찾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걷기 좋은 아담한 산이다. 산행은 선어치고개에서 시작하면 능선을 따라 정상까지 40분밖에 걸리지 않으므로 신복 3리 양현마을에서 북쪽으로 계곡을 거슬러올라 안부를 거쳐 정상에 오른 뒤 선어치고개로 하산한다. 광법사가 있는 설악면 가일리에서 오르기도 하는데, 선어치고개로 마을을 벗어나 가파른 소나무 숲길을 지나 6부 능선에 오른 뒤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40분 정도 가면 정상이다.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양평에서 중미산행 버스를 타거나 문호리에서 명달리행 버스를 탄다. 휴양림 입구까지는 대중교통편이 없다. 승용차로 가려면 팔당대교를 지나 37번 국도를 타고 옥천휴게소 50m 앞에서 좌회전하여 10.4km쯤 지나 한화리조트 앞에서 5.3km 더 가면 중미산 휴양림이다.


홈페이지

http://tour.yp21.net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문의 및 안내 : 031-771-7166

주차시설 : 가능(중미산자연휴양림 이용)
요금(1일 3,000원)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 양현마을 → 안부 → 중미산(1시간 30분)
* 명달리 → 삼각골 경유 → 중미산(2시간 20분)
* 명달리 → 절터고개 → 중미산(2시간 40분)

화장실
있음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152 (용문면, 중미산자연휴양림)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