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금산(거제)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대금산(거제) 정보를 소개합니다.

  • 대금산(거제)
  • 대금산(거제)
  • 대금산(거제)

설명

거제도의 북단에 위치한 산으로 신라시대에 쇠를 생산했던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산세가 순하고 비단폭 같은 풀이 온 산을 덮고 있어 크게 비단을 두른 산이라는 뜻의 대금산으로 불리기도 한다. 봄이면 진달래가 아름다운 산으로 많은 관광객이 진달래꽃을 구경하기 위해 몰려드는 곳이다. 중봉을 가리켜 중금산이라 하며 조선 말기에 축성한 성이 있는데, 이 성은 대금, 시방, 율천 등 3개 마을 주민들이 성을 쌓고 군량을 저장하여 남해안의 각 진에 공급하는 일에 함께 참여했다는 산성이며, 이곳에는 약수터와 기우제를 올리던 제단이 있고 약수터에는 칠석과 보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목욕하고 음용하기도 한다. 남해바다의 푸른빛과 진달래의 분홍빛, 흰색의 포말이 부서지는 해안선을 함께 볼 수 있는 아름다움을 지닌 산이며, 산을 둘러싼 도로가 뚫려 산 중턱까지 자동차로 닿을 수 있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등산로는 여러 갈래이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데다 거제도라는 섬 분위기와 잘 어울려 등산과 여행을 겸한 하루 산행지로 손색이 없다. 산행은 장목면 시방(일명 살방)에서 붓골을 거쳐 정상에 오르는 것이 대표적 코스이다. 정상에 오르면 멀리 대마도가 보이고 부산광역시, 창원 마산, 창원 진해가 보인다.


홈페이지

http://tour.geoje.go.kr/index.geoje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55-639-4179

주차시설 : 가능(반깨고개 간이주차장(소형차 약 15대 ) / 명상마을 공용주차장(소형차 약 15대))
요금(무료)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장목 외포 상포마을 ~ 시루봉 ~ 정상 (3.3km)
대금산마을~정골재삼거리~대금산임도종점 (3.2km)
외포리 상포마을 ~ 임도변 ~ 정상 (3.3km)
명상마을~정골재 삼거리~임도변 이정표~임도변 시루봉 이정표~정상 (3.4km)
율천고개 ~ 진달래 군락지 ~ 정상 (1.9km)
정골마을 ~ 정상 (1.8km)
천곡 상천마을 대밭삼거리~ 임도변 (5.2km)
중봉산 정상 ~ 대금산 정상 (1.4km)
진목정~개미골 체육공원~임도변 배나무골 (9.0km)
시방리 버스정류소 ~ 진달래 군락지 (2.2km)


화장실
간이화장실

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 연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