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연대도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옛날 왜적의 침략에 산정에서 불을 피워 연기로 위급함을 알렸던 연대가 설치된 것에서 유래되었으며 섬 주변의 넉넉한 어자원과 수려한 풍광, 신석기 시대의 흔적인 패총이 있는 섬이다. 연대도와 만지도를 잇는 출렁다리와 해변을 따라 데크가 설치되어 있고 옛 어른들이 지게를 지고 나무를 하러 다니던 길이라해서 ‘지겟길’이라는 명칭이 생겼으며 섬의 5부 능선을 따라 도는 일주 산책로로 섬의 수련한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형성된 작은 몽돌해수욕장, 해마다 장관을 연출하는 다랭이 꽃밭 등 연인과 가족이 즐길수 있는 휴양섬이다.
또한 2007년 '에코 아일랜드'조서지로 선정된 후 섬 내 주요 건물들을 천연 재생 에너지 활용 및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는 '패시브 하우스'로 리모델링하였고, 2011년에는 15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완공 후 에너지 자립을 이뤘으며, '화석연료·일회용품·재활용 불가 쓰레기' 없는 '3無 원칙'에 따른 '탄소없는 여행'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렇듯 국내 최초로 자연에너지를 사용하여 화석에너지 제로의 섬으로 변모했으며 생태관광의 거점으로 지속가능발전 모델의 모범지역이다.


홈페이지

http://www.badaland.com
https://www.utour.go.kr/01198/01963/01210.web?idx=1852&amode=view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안내 : 몽돌해수욕장, 갯바위 낚시, 에코체험센터
연대도~만지도 보도교, 지겟길, 다랭이 꽃밭


상세정보

등산로
연대도와 만지도를 잇는 출렁다리와 해변을 따라 데크가 설치되어 있고 옛 어른들이 지게를 지고 나무를 하러 다니던 길이라해서 ‘지겟길’이 섬의 5부 능선을 따라 도는 일주 산책로로 섬의 수려한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형성된 작은 몽돌해수욕장, 해마다 장관을 연출하는 다랭이 꽃밭등 연인과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양섬이다.

관광코스안내
연대도~만지도 출렁다리 ⇒ 해안변 데크 ⇒ 에코체험장 ⇒ 몽돌해수욕장 ⇒다랭이 꽃밭 ⇒ 지겟길(2.2km)

이용가능시설
생산회, 해산물, 섬에서 즐기는 해물라면, 매운탕 등 섬만의 특성이 있는 식당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연대길 (산양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