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백아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백아산
  • 백아산

설명

전남 내륙권 조망이 가능한 백아산은 높이가 810m이며 무등산, 만연산과 함께 화순을 대표하는 산이다. 산봉우리가 석회석 암으로 되어있어 멀리서 보면 마치 흰 거위들이 옹기종기 앉아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그래서 산의 명칭이 [하얀 거위]라는 뜻의 백아산이다. 석회암은 불순물의 함유에 따라 갈색, 홍색을 띠기도 하지만 백아산의 바위는 유난히 밝은 흰색이다. 백아산에는 형성 시기가 약 2억 년 전이라고 추정되는 전라남도 기념물인 석회동굴이 있으며 현재는 동굴의 내부 보호를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고 있다. 또한, 백아산 마당바위와 절터 바위를 잇는 [하늘다리]가 놓였는데 화순 8경 중 3경이기도 하다. 서로 떨어져 있던 바위 꼭대기를 이은 하늘다리를 걸으며 하늘을 걷는 듯한 짜릿함이 느껴지고 다리 중간에 있는 투명 조망 창을 통해 발아래 산세를 감상할 수 있다. 백아산을 산행하는 코스는 백아산자연휴양림과 백아산관광목장에서 시작하는 두 개의 시작점이 있으며 주로 백아산자연휴양림에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분 좋게 산행 후 화순의 명물 온천욕을 즐기는 것도 또 다른 산행의 즐거움이다.


홈페이지

https://www.hwasun.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61-379-3737

주차시설 : 가능(백아산 관광목장 / 백아산자연휴양림 주차장)
요금([백아산자연휴양림 주차장] - 경형 1,500원 / 중소형 3,000원 / 대형 4,000원)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백아산 등반 코스] *이천리 아산목장(1시간 20분) - 마당바위(50분)- 매봉(50분) -샘터(60분) - 원리정류소(총4시간소요)
*원리(40분) - 상여바위(20분) - (절터바위 30분)- 마당바위(60분) - 용 천마을(10분) - 금성마을(총2시간40분 소요)
*아산목장 - 마당바위 -매봉 - 주능선 -자연휴양림(총 3시간 소요)
 
[하산 코스]
* 마당바위 - 화원목장 - 원리(60분 소요)
* 마당바위 - 쉴바탕 - 송단목장(40분) 매봉 - 동화석골 - 노치마을(1시간 40분)
* 마당바위 - 새번지능선 남쪽 - 용추폭포 - 용천 -금성마을


시설이용료
[백아산자연휴양림 이용해서 등반시 입장료 ]
- 개인 : 어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400원
- 단체(20인 이상) : 어른 800원 / 청소년 500원 / 어린이 300원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이용가능시설
백아산자연휴양림 / 하늘다리 / 전망대

위치

전라남도 화순군 백아면 용촌길 (용곡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