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불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고래불해수욕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 고래불해수욕장
  • 고래불해수욕장

설명

영덕에서 북방으로 24km를 중심으로 영해면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한 고래불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에 에워싸여 있으며, 금빛 모래는 굵고 몸에 붙지 않아 예로부터 여기에서 찜질하면 심장 및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험이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해변 길이가 8km에 이르는 긴 백사장 덕분에 대진해수욕장과 함께 동해의 명사 20리로 불리며 길고 긴 백사장, 얕은 수심, 깨끗한 에메랄드빛 바닷물, 울창한 송림이 만들어 주는 시원한 그늘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송림 앞에는 고래불국민야영장이 있어 카라반, 캠핑장, 어린이 물놀이장 등과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동해안의 대표적인 캠핑장과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다. 주변에 위정 약수터와 고려 후기 명승 나옹선사가 창건한 장육사가 있으며, 영해면 괴시리에는 고건축물이 산재해 있고, 해안도로를 따라 200년 된 고가옥이 30여 동이나 있는 전통 마을이 있다. 맑고 깨끗한 청정바다로 해안도로의 해맞이공원과 인근 방파제 어느 곳이던 낚시를 드리우면 우럭, 학꽁치, 고등어, 돔 등이 심심찮게 낚인다. 강구에서 고래불까지의 해안도로는 그 경치가 절경으로 해안 드라이브 코스로서 제격이며, 영덕의 특산물인 대게와 맑고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잡힌 신선한 생선회는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돋운다. 해안도로를 따라 즐기는 해안 절경과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7번 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쭈욱 달리면 동해안의 유명한 관광지는 거의 다 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드라이브 코스가 된다.


홈페이지

고래불해수욕장 http://goraebul.or.kr
영덕군 문화관광 https://tour.yd.go.kr


이용안내

수용인원 : * 최대 수용인원 400,000명
* 야영장 수용인원 5,000명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54-730-7801(병곡면사무소)

주차시설 : 있음(1,500대)
요금(무료)

쉬는날 : 연중무휴
※ 기상악화 및 유해생물 출현시 입욕통제

이용시간 : 바다 09:00~18:00
백사장 09:00~19:30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부대시설]
고래불해수욕장관리사무소, 샤워장, 특산물 판매센터 등
[편의시설]
하나로농협(ATM기계), 하나로장터(농협직영마트), 풋살구장, 스크린골프장 등

한국어 안내서비스
가능

위치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로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