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암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우암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우암산
  • 우암산
  • 우암산
  • 우암산

설명

청주시 우암동에 있는 우암산은 높이 353m이며 속리산 천황봉에서 북서쪽으로 뻗어 내려온 한남금북정맥 산줄기에 속한다. 청주 동쪽의 상당산에서 서쪽으로 갈라져 나온 산이 우암산이며, 산세가 소가 누운 모습을 하고 있어 와우산이라고도 한다. 우암산은 침엽수림과 낙엽수림이 섞여 있고 그늘이 많아 걷기 좋으며 약수터가 여러 개 조성되어 있고 시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야외 운동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다. 순환도로와 동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등산하기 좋으며 중간에 벤치와 팔각정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할 장소도 충분하다. 우암산 정상에서는 청주시 전체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고 우암산 순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적당하여 청주시민의 다양한 여가활동 장소가 되고 있다. 산기슭에는 표충사, 용화사 등의 사찰이 있고, 정상 부근에 삼국시대 것으로 보이는 와우산성이 있다. 지금은 성 주변으로 민가와 농경지가 늘어나 크게 훼손된 상태이다.


홈페이지

https://www.cheongju.go.kr/www/index.do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43-200-2834

주차시설 : 가능 (공영주차장 이용)
요금 (무료)


상세정보

등산로
* 3.1 공원(용화사) - 우암산 정상 - 명암 유원지 - 상당산성 (2시간 20분 정도 소요)
* 3.1 공원(용화사) - 우암산 정상 - 상당산성 (2시간 정도 소요)
* 3.1 공원(용화사) - 우암산 우회도로 - 상당산성 (1시간 30분 정도 소요)
* 3.1 공원(용화사) - 우암산 우회도로 - 명암 유원지 - 상당산성 (1시간 40분 정도 소요)

입산통제 구간
등산로 통제구간 안내 http://hiking.kworks.co.kr/sub_map/map_user01.aspx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교동로71번길 91 (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