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구공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강재구공원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강원도 중서부에 위치, 영동과 영서를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가 홍천군이다. 동부와 북부에는 1,000m 이상의 고봉들이 솟아 있고 홍천강, 내촌천, 덕치천 등이 군의 가운데를 지난다. 홍천읍내에서 그리 멀지 않은 북 방면, 성동천을 따라 닦여진 지방도변에 강재구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고 강재구 소령은 1965년 10월 4일 월남전에 참가하기 위해 마지막 훈련 중 부하가 잘못 던진 수류탄을 보고 자신의 몸을 던져 부하들의 생명을 구하고 자신은 장렬하게 산화하였다.이러한 그의 살신성인의 높은 뜻을 기리기 위해 그가 산화한 이곳에 기념비를 세우고 일대를 공원으로 조성하여 교육도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매년 10월 4일에 고인의 유족과 육사 동기생들이 찾아와 고귀한 넋을 추모하고 있다. 이 공원은 서울 대경목재 김경황씨가 대지 1만여평을 희사하여 1973년에 완공되었으며, 1987년 11월 기념비 옆 면적 82.64m²에 기념관을 세워 그의 유품 125점을 전시, 최근에는 각급 학교 학생들과 신혼부부들까지 이 공원을 찾아온다.


홈페이지

https://www.hongcheon.go.kr/tour/index.do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33-433-1760

주차시설 : 있음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강재구 기념관

화장실
있음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북방면 성동로 275 (북방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