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인해변(안인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인해변(안인해수욕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 안인해변(안인해수욕장)
  • 안인해변(안인해수욕장)
  • 안인해변(안인해수욕장)

설명

안인 해변은 바위로 된 곳이 많고, 군성강의 맑은 강물이 바다로 흘러들어 담수욕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모래밭 길이 1km, 폭 50m, 경사도 10~20도로 모래가 곱고 물이 맑으며, 수심이 얕아 피서철이면 많은 여행객이 붐비는 곳으로 해수욕장으로서의 조건을 잘 갖추고 있다. 백사장 대신 바위가 많아 모래밭을 찾기 힘들지만 조개를 잡거나 놀래기·가자미, 감성돔, 우럭 등을 낚을 수 있다. 옛날에 강릉 부사가 기생과 함께 그네뛰기 등 여흥을 즐기다가 기생이 떨어져 죽은 뒤부터 앞바다에 풍랑과 흉어가 들기 시작하자, 석단을 쌓고 제사를 지냈으나 그래도 풍랑과 흉어가 그치지 않자 마을 노인들이 죽은 기생에게 짝을 찾아줘야 한다며 나무로 남근을 만들어 제례를 지냈더니 풍랑이 그치고 고기가 많이 잡혔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해랑당이 인근에 있다. 그 밖에도 주변에 안인진항과 1996년 북한 잠수함이 침투했던 침투지와 안보체험 등산로, 등명낙가사, 등명해수욕장, 경포대, 선교장, 강릉 오죽헌, 정동진 등이 있다. 안인진항에서는 배를 빌려 연중 바다낚시를 할 수도 있고, 스킨스쿠버 등을 즐길 수도 있다.


홈페이지

https://www.gn.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강릉시 관광과: 033-660-2018
강동면사무소: 033-660-3598

주차시설 : 있음(약 소형 100대 주차가능, 강릉시 안인진길 34-3, 무료)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샤워실 / 탈의실 / 화장실 / 야영장

시설이용료
시설이용료 : 없음,
샤워장 어른 3,000원 / 어린이 2,000원
파라솔 10,000원 / 의자와 테이블이 있는 파라솔 30,000원 / 평상 80,000원

화장실
있음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안인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