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폭포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가령폭포 정보를 소개합니다.

  • 가령폭포
  • 가령폭포
  • 가령폭포

설명

가령폭포는 자연 속에 숨겨진 오지의 백암산(1,099m) 서남쪽 기슭에 있는 폭포로 영혼을 연다는 의미로 개령폭포라고도 불린다. 홍천 9경 중 제5경으로 약 50m 높이의 기암절벽에서 우렁찬 굉음과 함께 물줄기가 쏟아지는 모습이 웅장하다. 주위에는 수많은 종류의 산나물과 약초, 야생화가 자생하고 있어 산새들의 낙원이기도 하다. 가령폭포는 숲에 가려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폭포로 알려져 있다. 폭포 주변에는 인적이 드물어, 아직도 깨끗한 폭포수와 자연스러운 멋을 간직하고 있는 폭포 중의 하나이다. 가령폭포로 가는 길은 비탈길이 많고 돌과 흙이 있어서 안전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 좋다. 홍천-철정검문소-내촌면도관리-외아삼거리-연화사 쪽으로 올라가는 코스가 일반적이다. 연화사 쪽에서 숲길과 계곡 물길을 따라 20분 남짓 걸으면 아담하지만 웅장한 물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폭포에 도착하여 한여름에도 서늘함과 차가운 기운으로 더위를 떨칠 수 있다.


문의

홍천군청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불가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문의 및 안내 : 033-430-2544

주차시설 : 있음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백암산 등산로]
* 비례올(표450m) - 합수곡 우측골 - 낙엽송안부길 - 어사리덕 - 낙엽송숲 - 안부 - 삼각점 - 정상(4.5Km 2:00)
* 폭포식당(표400m) - 합수곡 - 가령폭포 - 동부능선 - 정상까지(5.0Km 2:30)
* 폭포식당(표400m) - 밤까시골 - 심바우골 - 정상(5.4Km 2:40)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와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