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덕산(영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백덕산(영월) 정보를 소개합니다.

  • 백덕산(영월)

설명

백덕산은 강원도 영월, 횡성, 평창군에 걸쳐 있는 높이 1,350.1m의 산이다. 차령산맥 줄기로 능선의 곳곳에 절벽이 깎아지른 듯 서 있고 바위들 틈에서 분재처럼 자라는 소나무는 장관을 이룬다. 백덕산의 주계곡 쪽에는 태곳적 원시림을 아직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다. 이 산은 네 가지 재물이 있다고 해서 사재산이라고도 예로부터 불리는데, 동쪽에는 옻나무 밭이 있고, 서쪽에는 산삼이 있으며 남쪽과 북쪽에는 전단토라고 하여 흉년에 먹는다는 흙이 있다고 전해지지만 아무도 이 재물이 있는 곳을 모른다고 한다. 크고 작은 폭포와 수없이 이어진 계곡은 10월 중순에서 말경 단풍이 가장 아름답다. 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겨울철이면 풍부한 적설량으로 곳곳에 눈꽃이 만발해 아름다운 백덕산을 보기 위해 오는 등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여러 길의 등산로가 있으나 백덕산 산행의 묘미를 살릴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는 바로 법흥사를 시작으로 관음사를 거쳐가는 산행이다. 관음사 앞마당을 지나면 백년산장이 나오고 여기에서 계곡 옆으로 난 길을 쭉 따라 오르면 능선이 시작된다. 이 능선 길은 백덕산에서 제일 많은 기암괴석이 있어 산행의 절경을 보여준다. 백덕산 정상에서는 운해와 평창읍, 가리왕산 등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grandculture.net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33-370-2426

주차시설 : 흥원사 주차장 이용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관음사(20분) - 백년광산터(10분) - 지능선(70분) - 정상(40분) - 당재(30분) - 계곡합수점(90분) - 능선길입구(20분) - 관음사 (10㎞, 6시간)

입산통제 기간
산불조심기간 중 입산을 통제
춘계 산불조심기간 매년 2월 1일 ~ 5월 15일
추계 산불조심시간 매년 11월 1일 ~ 12월 15일
※ 통제기간은 기상여건 등을 감안하여 일부 조정될 수 있으니 산 탐방시 전화문의

화장실
있음(흥원사)

외국어 안내서비스
불가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