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방산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통방산 정보를 소개합니다.

  • 통방산
  • 통방산
  • 통방산
  • 통방산

설명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천안리와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에 걸쳐 있는 산으로 그 높이는 650m이다. 통방산(通方山)은 산에 올라서면 [사면팔방으로 시야가 훤히 트여 잘 보인다]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통방산의 북쪽으로는 화야산, 뾰루봉, 남쪽으로는 삼태봉, 중미산과 이어진다. 통방산은 전체 사면이 비교적 경사가 급한 편인데, 동쪽으로 흐르는 계류는 벽계천으로 유입되며, 서쪽으로는 명달천이 흐른다. 통방산의 북동쪽으로는 청다락골, 남동쪽으로는 벽계구곡, 남쪽으로는 소(沼)와 탕(湯)이 곳곳에 분포하는 삼각골이 있어 세 방면으로 큰 계곡이 있다. 통방산은 삼태봉과 함께 오르는 등산 코스로 이용되며, 화야산, 통방산, 삼태봉을 거쳐 중미산까지 연계 산행을 하기도 한다. 산행을 하려면 방일리에서 시작해 삼태봉을 거쳐 정상에 오른 뒤 한우재로 내려가는 코스와, 서종 초등학교 명달분교에서 시작해 계곡을 지나 삼태봉을 거쳐 정상에 오른 뒤 567m 봉과 일주암을 지나 노문리로 내려가는 코스가 있다. 정상에 서면 남쪽으로는 남한강, 남동쪽으로는 용문산, 서쪽으로는 운길산이 펼쳐진다. 낙엽 진 미끄러운 길과 가파른 오르막, 로프를 잡고 가야 하는 암릉지대도 있어 등산 시 주의해야 한다.


문의

가평군청


홈페이지

가평 문화관광 http://www.gptour.go.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031-582-8830(가평 관광안내소)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등산로
[1코스(구리시 노문리, 명달리)]
교문4거리>6번 국도(양평 방향)>도동3거리(직진)>삼패3거리(직진)>6번 국도 (신도로)>팔당터널>조안I.C(구도로 진입, 양수리 방향)>양수검문소 3거리(우회전)>양수리 시내3거리(좌회전,363번 지방도)>문호리3거리(직진)>수입리 3거리(우회전, 86번 지방도)>능곡3거리(우회전)>노문리>노문교>명달리

[2코스(청평 한우재, 방일리)]
청평>46번 국도(서울 방향)>청평대교 3거리(좌회전)>청평대교>대교 삼거리(좌회전, 363번 지방도)>청평댐 3거리(직진, 37번 국도)>솔고개 3거리(직진)>설악면 소재지(우회전, 우회도로 이용)>한우재>방일리

화장실
있음(간이 화장실)

입 장 료
없음(여름에는 관광농원 앞 초소에서 입장료 받음 / 벽계구곡 입장료 2,000원)

위치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 양평군 서종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