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자봉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앵자봉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아름다운 꾀꼬리가 알을 품고 있는 형상의 산세를 가진 앵자봉(667m)은 천주교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산이다. 앵자봉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천주교가 전파되기 시작되었고, 지금은 앵자봉 일원이 천주교 성역 순례길로 지정되어 있다. 앵자봉은 높은 산은 아니지만, 초기에 천주교 교인들이 숨어 살았을 만큼 산속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심산유곡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받는 산이다. 대중교통편은 곤지암을 경유하는 양평행 완행버스를 타거나, 광주읍에서 우산리행 버스를 타고 천진암 주차장까지 오거나, 광주읍에서 건업리행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내린다. 승용차로는 중부고속도로를 달리다 광주, 곤지암 인터체인지에서 퇴촌 쪽으로 접어들어 퇴촌 사거리에서 9㎞ 정도 직진하면 천진암 주차장이 나온다.


홈페이지

광주 문화관광 http://www.gjcity.go.kr/tour/main.do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문의 및 안내 : 관광안내소 031-762-3010


상세정보

등산로
* 1코스 : 건업리 - 상건업 갈림길(오른쪽) - 능선 - 정상 - 박석고개(왼쪽) - 건업리(12km, 4시간)
* 2코스 : 건업리 - 상건업마을 - 박석고개(오른쪽방향) - 정상 - 남이고개(10km, 3시간 40분)
* 3코스 : 천진암주차장 - 박석고개(왼쪽방향) - 정상 - 상품리(13km, 4시간 10분)

위치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12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