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과학체험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3D과학체험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3D과학체험관

3D과학체험관

0m    0     2021-12-31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대로 1009-1

3D과학체험관은 정보통신 기술을 연계한 국내 유일의 특화된 전문과학체험관이다. 양산시 주진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 규모이다. 전국 유일한 해설사 투어방식으로 첨단 과학기술과 다양한 3D·4D 입체영상 콘텐츠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개인 및 단체관람이 가능하고 주말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창의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 첨단 과학문화 체험을 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무지개폭포

무지개폭포

1.2 Km    0     2021-12-14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

양산시의 동부에 있는 무지개폭포는 인근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경계를 이루고 울산광역시민의 식수원인 회야강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계곡이 깊고 물이 깨끗하며 기암괴석과 울창한 수목이 어우러진 수려한 계곡으로 여름철에는 좋은 피서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무지개폭포로 가는 길목에서 우측으로 올라가면 계곡 주변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무지개폭포는 뚜렷한 전설은 없으나 옛날 인근 주민들이 나무를 하고 쉬어가는 곳으로 휴식을 즐기고 있는 가운데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이 떨어지면서 무지개가 형성되어 현재까지 무지개폭포로 알려져 있다.

명동공원 / 명동근린공원

명동공원 / 명동근린공원

1.7 Km    0     2021-12-07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 452-1

양산시 명동에 위치한 명동공원은 잔디광장, 연꽃단지, 미로원, 분수 2개 등을 갖추고 있으며 휴양 시설 및 어린이 놀이 시설, 체육시설, 야외무대, 편의시설, 관리 시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원 숲길을 걸으면 맑은 공기와 탁 트인 풍경을 보며 힐링할 수 있으며 숲길 사이사이 벤치가 있어 쉬어가며 편하게 산책할 수 있다. 공원 안에는 양산 최초의 23m 워터 슬라이드 물놀이장 시설도 갖추었다. 또한 명동공원은 연못, 놀이터, 야외무대, 족구, 배드민턴장 등이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방문하여 휴식과 스트레스를 풀 수 도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공원이다.

미타암(양산)

미타암(양산)

2.8 Km    21246     2021-12-20

경상남도 양산시 주진로 379-61

* 천연 동굴에 조성한 석굴 사원, 미타암 *

미타암은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읍 천성산(千聖山)에 자리 잡은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본사 통도사의 말사이다. 646년(선덕여왕 15) 원효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하며, 원효대사가 창건한 89암자 가운데 하나로 본다. 920년(경명왕 4)에 지공대사가 중창하였다. 1376년(우왕 2)에 중창했으며, 1888년(조선 고종 25)에 다시 정진(正眞)이 중창하였다. 구한말에 우리나라의 선사상을 부흥시킨 경허(鏡虛)의 제자 혜명(慧明, 1861~1937)이 주석했으며, 현재 그의 비석이 남아 있다.미타암은 천연 동굴에 인공을 가해 조성한 석굴 사원이다. 현존하는 당우(堂宇)로는 대웅전·산신각·요사채 등이 있으며, 대웅전에는 석조아미타여래입상이 모셔져 있다.

* 미타암의 주요 보물, 아미타불 *

『삼국유사(三國遺事)』 「포천산 오비구(布川山 五比丘)」조에는 다섯 비구가 포천산의 석굴에서 아미타불을 염하며 수행한 결과 득도하여 극락으로 갔다는 설화가 전해지며, 이 포천산의 석굴이 지금의 미타굴로 추정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석굴 내부에 봉안된 아미타불(阿彌陀佛)은 신라 문성왕의 왕후가 병을 앓게 되자, 석굴에 부처님을 모시고 불공을 드리면 병을 나을 수 있다하여 봉안하게 되었다는 일화를 지니고 있다.

이 불상은 719년에 조성된 국보 감산사석조아미타불입상(甘山寺石造阿彌陀佛立像)과 여러모로 닮아 있어 주목되며, 통일신라시대의 뛰어난 석조예술로 평가되어 보물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미타굴은 신라의 불상을 봉안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석굴암의 성립시기인 경덕왕 대에 함께 존재하였다는 점 등에서 ‘양산의 석굴암’이라 불려지기도 한다. 이처럼 미타암은 미타굴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아미타도량으로, 후세에 법당과 여러 당우를 지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근세에는 많은 고승들이 수도와 정진으로 이곳을 거쳐 갔고, 오늘날에는 관음기도 도량으로서 납자와 신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궁중꽃박물관

한국궁중꽃박물관

3.1 Km    0     2021-12-03

경상남도 양산시 매곡외산로 232

한국궁중꽃박물관은 세계 유일무이의 궁중 꽃 전문박물관으로 조선왕조 5백년 동안 궁중 진연을 장식한‘조선왕조의 궁중 채화’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다. 궁중 잔치를 위해 제작한 궁중 채화는 명주, 모시, 종이 등을 천연염료로 염색하여, 이를 꽃잎 모양으로 오려 인두질을 한 다음 송화가루와 꿀로 꽃술을 만들고 밀랍으로 벌, 나비를 빚어 만든 것이다. 따라서 궁중 채화는 조선왕조 최고의 궁중 문화이자 공예예술이다. 조선시대 화려하게 피어났던 궁중 채화는 일제 강점기 조선왕조 궁중문화 말살정책으로 소멸되어 기록으로만 존재해 왔다. 이에 국가무형문화재 제124호 궁중채화장 황수로 장인이 지난 50여 년 동안 각종 고문헌을 연구 및 복원하여 한국궁중꽃박물관에서 소개한다. 양산 매곡리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배경으로 한국 전통궁궐 건축양식으로 재현한 수로재와 비해당에는 총 7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조선왕조 궁중 채화 작품들과 문헌, 제작 도구를 비롯해 이와 관련된 유물을 전시한다.

천성산

천성산

4.1 Km    44165     2021-09-29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055-392-2933

* 소금강산이라 불리는 산, 천성산 *
가지산도립공원 구역 내에 있는 해발 920.2m인 천성산. 천성산은 예로부터 깊은 계곡과 폭포가 많고 또한 경치가 빼어나 금강산의 축소판이라고 불리었다. 천성산의 유래는 원효대사가 천명 대중을 이끌고 이곳에 이르러 89암자를 건립하고 화엄경을 설법하여 천명 대중을 모두 득도하게 한 곳이므로 그 이름을 천성산(千聖, 천명의 성인)이라 전해진다.

동쪽으로는 양산시 웅상읍, 서쪽으로는 양산시 상북면에 접해 있으며 산 아래 서북쪽에 내원사가 위치해 있다. 또한 천성산에는 화엄늪과 밀밭늪이 있다. 이곳은 희귀한 꽃과 식물(끈끈이 주걱)등 곤충들의 생태가 아직 잘 보존되어 있어 생태계의 보고를 이루고 있다. 또한,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꽃이 만산홍을 이루고, 가을이면 긴 억새가 온 산을 뒤덮어 환상의 등산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그리고 이곳 정상은 한반도에서 동해의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여, 전국에서도 해돋이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운산 자연휴양림

대운산 자연휴양림

5.2 Km    0     2021-10-06

경상남도 양산시 탑골길 209

경남 양산시 대운산에 위치한 대운산자연휴양림은 대운산의 맑은 계곡과 유명 등산로가 있으며 휴양림의 노천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는 곳이다.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의집 16동, 카라반 5대, 야영 데크 101개로 구성되어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예약으로 신청 가능하며, 당일에는 남은 시설이 있을 때 현장 결제만 가능하다. 이용 시간은 데크의 경우, 당일 정오부터 다음 날 오전 11시까지이며, 객실의 경우, 당일 오후 14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다. 예약자와 입실자가 다를 경우 입실에 제한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입실 시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야영 데크의 경우, 일반 데크와 전기 데크 중 선택이 가능하며, 전기 데크는 연장선이 필요하다. 주차료는 별도로 청구되고 카드 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하자. 요금이 저렴하고 당일치기 나들이도 많이 가는 곳이라 경쟁률이 치열하다. 숯불 사용은 전면금지하며, 객실 이용자만 해당 기간 내 (5월~10월) 바비큐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양산 천성산 철쭉제

1.7 Km    33482     2022-05-11

경상남도 양산시 배움터길 60-19
055-392-2547~8

청록의 싱그러움속에 진분홍 철쭉이 자태를 뽐내는 계절을 맞아 <2020 천성산 철쭉제>가 개최된다. 천성산은 철쭉과 해돋기, 고산습지로 이름난 산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다.

덕계 종합상설시장

2.4 Km    14595     2021-12-17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2길 7
055-387-7414~5

양산/덕계의 최고의 상설재래시장임을 자부하고 있는 덕계종합상설시장은 지난 1994년 설립된 이후, 고객과 사회의 이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 발전해왔다. 고객에게 지속적인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양산/덕계를 기반으로 하는 재래시장으로 끊임없는 현대화 노력으로 더욱 풍요롭고 쾌적한 환경으로 창출하고 발전시키고자 한다.

천호엔케어

3.3 Km    3560     2021-12-02

경상남도 양산시 그린공단1길 27

건강한 식품을 만드는 자부심

180여 가지 건강 제품을 직접 제조, 판매하고 있는 건강 보조 식품 제조업체이다. 양산 공장에서 내부 시설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남강서원(양산)

4.6 Km    1663     2022-05-13

경상남도 양산시 용주로 300

남강서원(南岡書院)은 죽재(竹齋) 이겸수(李謙受)공을 추모하는 관민의 염원으로 정조 7년 계묘년(1783년)에 남강사(南岡祠)라는 이름으로 세워졌고 고종 5년 무진년(1868년)에 사림의 공의에 따라 남강서원(南岡書院)으로 승호(陞號)되어 후학양성이 활발하고 사림유생들의 강학논경이 빈번하였다. 신미년(1871년)의 서원철폐령에 의해 훼철된 후 복원되지 못하고 오랜 세월이 흘렀으나 을유년(2005년)에 복원을 발의하고 병술년(2006년)에 추진위원회를 결성하여 성균관으로부터 남강서원 복원에 대한 승인과 문헌적 고증을 받아 무자년(2008년)에 길지를 잡아 기공하여 기축년(2009년)에 완공하여 위패를 봉안하였다. 매월 망일(15일)에 분향례와 매년 봄 향례가 서원에 있는 충열사에서 많은 향도사림과 후손들이 공경을 다해 봉행하고 있다.

원효암(양산)

4.7 Km    19968     2022-03-23

경상남도 양산시 상북면 천성산길 727-82

* 천혜의 경관과 신비로움이 있는 사찰, 원효암(양산) *

원효암(元曉庵)은 경상남도 양산시 상북면 대석리 산 6-1 천성산 자락에 자리한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본사인 통도사의 말사이다. 원효암은 원효스님이 신라 선덕여왕 대에 창건한 유서깊은 고찰로, 해발 900m의 천성산 정상에 자리하고 있다. 맑은 날이면 멀리 부산과 일본의 대마도, 양산과 울산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현재 원효암이라는 편액이 걸려 있는 중심 법당을 비롯하여 미륵전·산령각·범종각 등이 있다. 중심 법당은 공포가 없이 둥글게 깎은 도리를 얹은 굴도리식으로 겹처마 팔작지붕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단순하고 소박하다.좌·우 퇴칸은 심우실(尋牛室) 등 생활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어칸과 좌·우 협칸 3칸은 예배 공간으로 석조약사여래좌상이 봉안되어 있다. 이 불상은 근래에 발견된 불상조성기에 의해 1648년(인조 26)에 조성된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에는 범종을 안치했으며, 종명(鐘銘)은 경봉(鏡峯)이 썼다. 법당의 동편의 석벽에는 마애아미타삼존불이 새겨져 있다.

* 원효암에 전해지는 전설과 신비한 효험 *

원효암에는 원효가 중국에서 화엄교학(華嚴敎學)을 배우러 온 1,000명의 수행자들을 가르쳐 도를 깨치게 했다는 설화가 전해진다. 『송고승전(宋高僧傳)』에 전하는 원효스님의 일화에서 보듯이 이곳은 수많은 수행자들의 숨결이 흐르는 탈속의 성지이자 많은 불자들의 귀의처이기도 하다. 이러한 청정도량 원효암에는 신기한 이적이 일어나 불보살의 가피가 함께하고 있음을 드러낸 바 있다. 1991년 어느 여름에 비 없는 천둥ㆍ번개가 2시간 동안 이어지다가 원효암 동쪽 사자봉을 향해 불기둥을 내뿜었는데, 이튿날 사람들이 올라가보니 불기둥을 맞은 암벽에 부처님의 형상이 조각을 한 듯이 드러난 것이다.당시 통도사 방장인 월하(月下) 대종사가 이를 친견한 후 하늘빛이 빚었다 하여 천광(天光)이라 하고, 동방에는 약사여래가 상주하므로 ‘천광약사여래(天光藥師如來)’라 이름 하였다. 또한, 원효암에는 근현대의 고승 경봉(鏡峰) 스님이 국운 번창과 남북통일을 발원하여 조성한 호국사자후범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