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관광사격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문경관광사격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문경관광사격장

문경관광사격장

0m    53425     2018-04-23

경상북도 문경시 사격장길 155
054-553-0001

경북 문경시 불정동에 자리잡은 문경 사격장은 경기용 사대(복합용)으로 스키트, 트랩을 그리고 관광용 사대 아메리칸트랩 5사대를 운영하고 있다.

승마는 교감이라고 합니다. 말과 함께 느껴보세요.

승마는 교감이라고 합니다. 말과 함께 느껴보세요.

1.2 Km    3553     2019-04-18

우리나라에서 말을 탈 수 있는 곳은 별로 많지 않다. 영산강이 흐르는 문경의 호스랜드 승마클럽에 가면 말과 함께 신나게 놀 수 있는 하루가 기다린다. 초등학생 이상은 혼자서 바로 탈 수 있고 유아들은 조련사가 끌어주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승마 체험 후에는 고모산성에 들러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고, 모심정에서 경북 전통 음식을 만나보자.

문경호스랜드 승마클럽

문경호스랜드 승마클럽

1.2 Km    2242     2018-10-02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진남2길 32-10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문경호스랜드 승마클럽에서는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촬영에 말을 대여하는 업체로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는 각종 행사의 지원 및 승마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문경 철로자전거(레일바이크)

문경 철로자전거(레일바이크)

1.7 Km    17144     2019-08-06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강변길 187

* 국내 최초의 철로 자전거, 문경 철로자전거(레일바이크) *

20여 년 전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가 이젠 관광 자원으로 변모하여 전국 최초로 철로 위를 달리는 문경 철로 자전거로 태어났다. 문경이 광산업으로 활발했던 시절에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를 이용하여 관광 자원으로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철로자전거이다. 문경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 주변에 있으며, 영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철로 위에서 주변의 산세와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운치를 느낄 수 있다.

※ 구랑리역, 가은역, 문경역에서 출발하는 다양한 코스가 있다.

진남매운탕

진남매운탕

1.7 Km    24656     2018-11-13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진남1길 210
054-552-7777, 8888

진남매운탕은 1960년 말 친정어머니(이봉선)가 문을 열어 지금은 막내딸(김영희)이 2대째 내려오는 가전기법으로 자연산 민물 매운탕을 요리하고 있다.
당시만해도 주변에 대성탄광, 봉명광업소, 은성광업소 등 굵직한 탄광들이 있어 임직원들과 광업소 직원들에게 인기있던 음식이었다. 이후 탄광들은 모두가 잇달아 문을 닫았지만 그 맛을 잊지 못하는 분들이 찾아주시고 중부내륙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경북팔경 제1경인 진남교반을 찾으면서 많은 이들이 민물매운탕의 맛을 보고 다시 찾고 있다고 한다.
어머니께서 담그시던 고추장의 비법으로 매운탕 맛은 변치 않고 있다.
한방육수를 내어 끓이는 매운탕에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며, 어떤 것이라도 재사용을 하지 않는다.

고모산성

고모산성

2.1 Km    35809     2019-05-15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 삼국시대부터 전해온 천연의 요새, 고모산성, 영남대로 옛길 *

영남대로 옛길은 고모산성과 토끼비리(토끼벼루의 사투리)가 중심축으로 진남교반 위의 절벽을 넘어 과거를 보러 가던 선비들의 소원과 집념이 느껴지는 관광지다.고모산성은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고모산(姑母山)에 있는 포곡식 산성으로 본성 1,256m, 익성 390m를 합해 총 1,646m에 달한다. 산성으로 서벽은 사방에서 침입하는 적을 모두 방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축조연대는 156년 이후, 2세기 말경으로 추정된다. 서쪽과 남쪽은 윤강이 감싸고 있고 동쪽에는 조정산(810m)에서 뻗어내린 험한 산등성이가 있다. 따라서 서쪽은 절벽을 그대로 이용하여 바깥쪽만 쌓는 편축식(片築式)으로, 나머지 삼면은 지세에 따라 성벽 안팎을 쌓는 협축식(夾築式)으로 성벽을 쌓았다.

* 고모산성의 사문지 *

고모산성 서문지는 진남휴게소 북단에서 산성내로 오르는 소로길이 개설되어 있던 곳으로 성외에서 가장 쉽게 진입할 수 있는 지점이다. 또 서문지 부근 지하에는 약 1,500여 년 전의 요새로 짐작되는 목조 건축물과 유물이 매장되어 있다고 한다. 이 목조 건축물은 남북 길이 12.3m, 동서 길이 6.6~6.9m, 높이 4.5m 규모의 3층 구조(상층 2.1m, 중층 1m, 하층 1.4m)로, 창고나 지하 요새, 저수지 등으로 사용된 것으로 짐작된다. 남문지는 성내로 진입하는 정비 도로가 있던 곳이며, 동문지, 북문지와 성벽을 볼 수 있다. 곡성 및 치성, 수구, 연못지도 있으며, 성벽을 따라 가다보면 영남대로 옛길로 갈 수 있다. 진남문을 지나 성벽 안쪽으로 가면 최근 복원한 주막거리가 있다. 고모산성을 중심으로 주변에 고부산성, 마고산성, 희양산성, 조령산성 등 많은 산성이 위치하고 있으며 연이어 있는 영남대로의 험로인 토끼비리와 함께 자주 이야기되고 있다.

짚라인 문경

짚라인 문경

2.3 Km    29319     2019-10-23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길 174

대한민국은 물론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짚라인은 미국과 유럽, 호주를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아웃도어 레포츠이다. 짚라인코리아(주)는 수년간의 해외 현지조사를 바탕으로 전문 엔지니어의 철저한 감수와 설계하에 경상북도 문경에 위치한 불정자연휴양림에 짚라인 코스를 설치하였다. 계절이나 기후에 구애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도시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신개념의 에코 어드벤처프로그램이다.

경북전통음식체험관 모심정

경북전통음식체험관 모심정

2.3 Km    6513     2019-11-20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봉생1길 13

경북 전통음식 체험관 모심정은 문희경서의 고장에서 전통발효음식을 기반으로 하는 체험교육관이다. 선조때부터 내려오던 서민음식의 대표적이었던 된장, 간장, 장아찌 등 발효음식에 대한 전통의 손맛과 변하지 않는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지역 향토음식을 계승, 발전시켜 국민들에게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는 물론 약식동원을 토대로 한 음식체험관, 교육관, 전시실 발효체험관, 약초카페, 텃밭 체험장, 전통혼례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진남교반

진남교반

2.3 Km    28687     2019-11-07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 경북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 *
문경은 경상북도 북쪽의 울타리이다. 태백산에서 이어진 대미산, 주흘산, 희양산 같은 고봉들이 충북과 경북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듯한 층암절벽이 이어지고 강 위로 철교·구교·신교 등 3개의 교량이 나란히 놓여 있어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이루며, 이 절경으로 경북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힌다. 또한 영강의 기암괴석과 원삼국시대의 성으로 추정되는 고모산성, 고부산성이 어우러져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1933년 1월 대구일보사 주최 경상북도 내 명승지 결정에서 1등으로 지정되어 "경북 팔경 중 제1"이라는 비석이 있는 곳이다. 고모산성 아래에 강변 따라 솟아오른 층암 절벽 허리깨를 감아도는 옛 사다리길이 불정역 동변 기슭까지 희미하게 이어져 있는데 이 길이 관갑천 또는 토천이라 한다.
* 낙동강 지류와 노송 숲이 좋은 휴양지 *
현재에는 낙동강 지류인 가은천과 조령천이 영강에 합류하였다가 돌아나가는 지점으로, 아름드리 노송이 우거진 숲 앞으로 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지고 주차장·휴게소·인공폭포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철 휴양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영강은 함창읍 동쪽에서 낙동강으로 흘러들어간다. 문경선 철교가 주변 풍치의 멋을 더해주고 있다.

강이 있는 풍경 (강이 있는 풍경 펜션)

강이 있는 풍경 (강이 있는 풍경 펜션)

2.4 Km    0     2019-09-02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구랑로 333
010-5287-3375

예쁜카페와 아름다운 정원, 조용함을 즐기는 품격있는 곳이다.

불정자연휴양림

불정자연휴양림

2.7 Km    130206     2018-11-29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길 180

* 레포츠와 휴식을 동시에, 불정자연휴양림 *
불정자연휴양림은 경북 문경의 불정동 마을 안쪽에 위치한 나트막한 봉우리인 수정봉 (해발 487m, 약수산)과 조봉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불정자연휴양림 부근은 물맛이 좋기로도 유명한데, 휴양림 부근의 운암사 약수나 휴양림 입구의 마지막골 약수도 물맛이 좋아 찾는 이들의 쉼터가 되기도 한다.
 
휴양림은 면적은 275ha로 지세 등의 다양한 굴곡과, 적당한 경사지로 구성되어 있고, 산책로 5.5 ㎞ 주변에는 활엽수림이 울창하게 생육하고 있어 산림욕하기에 적당하다. 또한 수정봉에서 흘러내리는 깨끗한 계곡을 정비해 물놀이장을 만들어 놓았는데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여름이면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의 물놀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정상 전망대에서 주변의 예천군 용궁까지 볼 수 있다.
 
또한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테크, 산책로, 잔디광장, 의자, 파고라, 산막, 전망대, 놀이터, 체육시설, 급수대, 취사장, 게이트볼광장, 청소년수련관과 계곡물을 둑으로 막아 만든 천연 물놀이장 등이 있다.
 
* 불정자연휴양림의 즐길거리 *
불정자연휴양림은 산악자전거 도로를 조성해 놓고 산악자전거를 대여해 주고 있으며, 또한 근처에 클레이 사격장도 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부터 출발하여 산악자전거 도로를 통과하여 클레이사격장까지 이용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휴양림 건너편 계곡에 신라 때 창건했다는 춘암사와 문경온천, 문경새재, 가은석탄박물관 등이 있어 일일 코스로 다녀올 수 있다.

운암사(문경)

운암사(문경)

3.1 Km    21438     2019-09-26

경상북도 문경시 불정길 149-123

* 부처샘의 전설이 있는 사찰, 운암사(문경) *

운암사는 대한 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의 말사로, 경북 문경시 불정동 재악산 정상 부근에 있다. 678년(신라 문무왕 18) 의상(義湘)이 창건하였다고 전한다. 1592년(조선 선조 25) 임진왜란 때 불에 타 폐허가 된 것을 1658년(효종 9) 영준(靈俊)이 복원하였다. 이후 1666년(현종 6) 해특(海特)이 극락전을 중건하였으며, 1785년(정조 9) 인월(印月)이 중창하고, 1972년부터 4년간 대대적인 불사를 진행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현재 건물로는 극락전과 산신각·삼성각·안양문·요사채 등이 있다. 이 중 극락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 건물로 내부에는 아미타삼존불이 모셔져 있다. 유물로는 높이 81cm의 정월당(定月堂) 부도와 높이 107cm의 정봉당(靜峰堂) 부도가 전한다. 모두 석종형으로 조선 후기 작품이다.

* 운암사에서는 꼭! 약수를 마시자 *

마을 초입에서 1.3km, 먼 거리는 아니지만 재악산을 조금은 가파롭게 올라 거의 산 정상 가까이에 위치한 운암사에 들어서면 맘 좋은 공양주보살에게 시원하고 달디단 물 한잔을 꼭 얻어 마셔야 한다. 재악산이 약수산이라고도 불릴 만큼 이곳의 물은 효험있고 맛있기로 소문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재악산 운암사 초입 마을인 불정(佛井)이라는 마을의 이름 역시 좋은 물 때문에 생겨났다. 불정동에 들어서면 마을의 보호수인 수령 300년 된 느티나무 앞에 마을 지명 유래비가 서있다. 옛날 이 마을에 살던 거신이라는 사람의 집 근처 조그마한 암자에서 수도를 하던 스님이 있었는데 어느 날 암자의 우물물이 마르자 이상하게 여겨 근처를 살펴보다가 맑고 깨끗한 물이 솟아나는 샘을 발견하고 샘 안을 들여다보니 돌부처가 한가운데 앉아있는지라 돌부처를 암자로 옮겨 봉안하고 그 후부터 이 샘을 부처샘이라고 불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