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치자연휴양림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광치자연휴양림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광치자연휴양림

광치자연휴양림

0m    33148     2024-01-23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가오작리

광치자연휴양림은 해발 800m의 광치계곡을 따라 위치한 숲속의 휴양지이다. 다양한 폭포와 계곡을 형성하고 있고 울창한 원시림과 함께 양구와 인제, 원통을 연결하는 광치터널을 통해 동해안을 찾는 이동로로서 사계절이 아름답다. 양구군은 수도권 관광객의 유치 및 지역주민과 도내 이용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자연휴양림을 개장하였다. 산림문화휴양관, 어린이 놀이터, 족구장, 숲속 모험시설, 산책로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장애인도 불편 없이 휴양림 곳곳을 다니며 산림욕을 할 수 있도록 무장애나눔길도 완비되어 있다. 자연과 시설을 잘 조화시켜 놓은 곳으로, 계곡에서의 물놀이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숲속의 집과 카페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면서 다양한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주차비는 무료이며, 입실 시간은 오후 2시, 퇴실 시간은 다음날 오전 11시이다. 광치 계곡을 따라 산림휴양관과 숲속의 집이 있다.

인제 아리캠핑장

인제 아리캠핑장

10.1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읍 광치령로 306

인제 내린천 인근의 캠핑장으로 인제 내린천, 대암산 용늪 및 심적습지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근교에 위치하고 있다. 캠핑 뿐아니라 내린천 계곡에서 레포츠, 습지 탐방 등을 즐길 수 있다.

고원통계곡

고원통계곡

10.9 Km    30823     2023-11-20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

고원통계곡은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계곡으로, 설악산 한계삼거리에서 용대리로 올라갈 때 바로 보이는 큰 계곡이다. 진부령과 미시령에서 흘러나온 계곡물과 백담 계곡물이 합쳐 흘러내리는 곳으로, 기암괴석과 모랫바닥이 훤히 보이는 맑은 물, 울창한 숲 등 자연경관이 아름답다. 계곡 옆에는 무료로 캠핑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 한여름 캠핑족에게 인기가 많다. 주변에 자연과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대암산용늪, 설악산국립공원, 용대자연휴양림, 대승폭포 등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다.

인제 냇강마을

인제 냇강마을

10.9 Km    28556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냇강마을안길 248

인제 냇강들꽃마을은 소양강 상류에 대암산자락과 맞닿은 곳에 있는 산촌마을이다. 오랜 선사시대부터 인류가 터를 잡고 살아온 곳으로 대나무가 무성하던 대터, 효자가 살던 소재골, 물이 돌아가는 도리촌, 뒷산이 말의 모습인 말거리, 삼척 김씨의 집성촌이었던 김장소 등 5개 소부락이 소양강 상류 지역인 인북천을 따라 형성되어 있다. 숯가마, 민속놀이 등 전통문화자원을 계승하고 봄에는 들꽃체험, 농사 체험, 산촌 음식 만들기, 여름에는 물놀이와 함께하는 냇강체험, 가을에는 수확 체험, 겨울에는 민속놀이 등 계절마다 다양한 농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계절 많은 즐거운 경험과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무당소 등 크고 작은 폭포와 자연경관이 천연 그대로 보존된 자연 생태체험의 산교육장이며 산천어, 열목어, 버들치 등 냉수 어종과도 만나게 되는 전국 제일의 청정지역이다. 고로쇠, 오미자, 산나물 등 특산물 장터에서 다양한 냇강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인제에는 가을꽃 축제, 황태축제, 빙어축제등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며, 내린천, 방태산, 대청봉 등 주변 관광 명소도 많아 인제의 아름다운 경관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양구 사명산 MTB여행길

양구 사명산 MTB여행길

11.0 Km    19338     2023-08-30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학안로 142

사명산은 소양호와 파로호를 가르고 솟은 산이다. 행정적으로는 양구군 양구읍, 화천군 간동면, 춘천시 북산면 등 3개군 3개면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이 산은 봄철 진달래와 철쭉, 여름철 시원한 계곡, 가을 단풍, 겨울 설경 등으로 사계절 인기 있는 산이기도 하다. 산중에는 별경지대인 문바위, 오래 전부터 인기 있는 추곡약수, 조용하게 숨은 듯 자리한 흥덕사 상운사 금강사 선정사 용수암 등 사찰들을 비롯해서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북릉에 자리한 상무룡리와 수인리의 절터 등 볼거리도 적지 않다. 사명산에는 등산로와 연결되는 임도가 산 북쪽 월명리와 상무룡리 방면에 22.7km, 산 남동쪽 웅진리 방면에 9.2km 외에 안대리 방면 임도가 약 40km 길이로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임도에서 트레킹과 산악자전거를 즐기기에도 좋다.

도솔산 해병대전투전적지

11.3 Km    29408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해안면

도솔산 일대는 해안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해발 1,148m의 험준한 산악 지대로 고지가 중첩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연중 이상기후가 계속되는 지대이며, 특히 여름에는 안개가 한치 앞을 분간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1951년 6월 4일부터 20일까지 17일간 공산군이 고지 점령을 위해 이 일대를 점령하고 있는 미 제2사단을 압박 하였고, 미군은이를 막지 못하고 후퇴하였다. 미군을 대체하여 국군 해병대 제1연대장 김대식 지휘 아래 도솔산지구 공격을 감행했으나, 북한군의 반격이 완강하였고, 지형적으로 불리한 국군은 유엔군의 포격지원과 공군지원을 받아가면서 일진일퇴 공방전을 전개했다.결국 국군은 6월 19일 해병대를 중심으로 돌격작전을 감행하였고, 밤을 틈탄 돌격전과 육박전이 성공하여 승리를 거두었다.

이렇듯 도솔산과 대우산 일대에서 6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50일 동안 해병대는 악전고투 하면서 대규모 산악전을 승리로 이끌다가 미해병 제2사단 제3연대에 인계하고 7월 17일 강원도 홍천으로 이동했다.이 전투로 우리 해병대는 "무적해병"이라는 휘호를 얻게 되었다. 그 후 이 해안 분지의 북서쪽 능선에서 제4땅굴이 발견되기도 하였다. 지금은 도솔산 정상에 이 때 산화한 넋을 추모하기 위한 도솔산 해병대 전투전적비를 세웠는데, 민간인출입 통제선 이북에 위치하여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어 있으나, 해안분지에서 일대의 산악을 바라볼 수 있다.강원도와 해병대사령부, 양구군에서는 매년 도솔산 점령일에 맞춰 도솔산 전적문화제 행사가 치러지고 있으며, 도솔산전적비 순례와 호국영령을 위로하는 여러 행사가 진행된다.

원통생활체육공원

원통생활체육공원

11.3 Km    2     2023-11-14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원통로117번길 72

원통생활체육공원은 원통로에 위치한 스포츠 시설로, 2009년 7월에 준공되었으며, 축구장, 풋살경기장, 배구장, 농구장, 족구장, 체력단련장, X-Game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 테니스장과 궁도장이 있어 많은 대회들이 개최되며 체육꿈나무들의 경기도 펼쳐진다. 경기장은 인조잔디 필드와 우레탄 트랙이 갖춰져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다. 지대가 높아 설악산 대청봉을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름답고 공원 내 조경시설도 잘 되어 여름에는 휴식할 수 있는 그늘이 많다. 원통생활체육공원은 인제 군민의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건강 증진을 목표로 만들어졌으며, 지역주민의 여가선용 및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차공간이 많아 원하는 구장을 이용하는 곳에 따라 그 주변에 주차하면 된다.

리빙스턴교

11.6 Km    0     2023-12-06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리빙스턴교는 인제읍 덕산리에서 합강리를 잇는 다리이다. 길이 150m 폭 3.6m의 아이빔에 붉은 페인트를 칠한 목제 난간으로 세워진 생소한 이름의 리빙스턴교에는 한국 전쟁 당시의 가슴 아픈 사연이 전해져 온다. 한국 전쟁이 한창이던 1951년, 중공군의 5월 총공세 속에 인제지구 전투에 유엔군으로 참여했던 리빙스턴 소위는 6월 10일 인제 북방 2㎞ 지점에서 매복해 있던 적군에게 기습을 받아 덕산리까지 밀리게 되었다. 설상가상 폭우로 강물이 불어나 적의 총탄 세례를 막을 길이 없어 대부분의 군사들이 전사하였고 리빙스턴 소위마저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마지막 가는 길에 리빙스턴 소위는 강에 다리가 없어 일어난 일에 대해 통탄한 마음으로 이곳에 다리를 놓아 달라는 유언을 남겼다. 6.25 전쟁이 끝나자, 그의 미망인은 한국을 방문해 남편의 유지를 받들어 다리 건설에 필요한 기금을 희사했고, 1957년 12월 4일 리빙스턴 다리가 준공되었다. 이후 목제 시설의 노후화로 1970년 12월 육군 207공병단이 당초 리빙스턴교보다 상류지점인 위치에 길이 148m,폭 7m의 콘크리트 새 교량을 가설한 뒤 리빙스턴교라고 명명해 리빙스턴 소위의 정신을 이었다. 인제군은 리빙스턴 교량의 역사적 가치를 살리고 안보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2013년 6월 보수공사에 착수하여 2015년, 리빙스턴교는 붉은색 상판 구조물을 통해 다리의 면모를 되살리고 시가전·진지전을 형상화한 포토존과 전망·휴게시설, 파고라 공원 등을 갖춘 새로운 역사관광명소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팔리봉캠핑장

팔리봉캠핑장

11.7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풍전동길 50-209

강원도 인제군 대암산자락 팔리봉 부근에 자리 잡은 캠핑장은 달빛이 강물에 비추고 소나무에 학들이 노니는 마을 지명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색다른 자연풍경으로, 캠핑장 앞으로 인북천이 흐르고 있어 조용한 곳에서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총 30개동 규모로 가족, 단체 등 대규모 여행객들도 머물기좋다. 계단식 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북천에서 낚시를 즐기거나 밤하늘을 즐기기에도 좋은 캠핑장이다.

학조리샘말펜션

학조리샘말펜션

11.7 Km    3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학안로 97-21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 주는 곳. 오랜 친구처럼, 때론 연인처럼, 언제나 따듯하고 포근한 곳. 독립된 공간에서 살아 숨 쉬는 자연과 즐길 거리, 바비큐 파티를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 학조리 샘말펜션에서 반려견과 함께 그동안에 쌓인 스트레스 모두 날려버리고 소중한 추억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