잣향기푸른숲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잣향기푸른숲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잣향기푸른숲

잣향기푸른숲

0m    5947     2020-08-20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지사항
※ 내용 : 수해복구/코로나로 인한 임시휴장 (2020.8.3~2020.8.31)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행정보 변동사항 확인하기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은 수령(樹齡)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은 수령80년 이상의 잣나무가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는 곳이다.

백련사(가평)

백련사(가평)

1.9 Km    34426     2019-09-05

경기도 가평군 상면 샘골길 159-50

처음 이 절을 창건할 때 도량창건의 원력을 세우고 백일기도를 하던 중 꿈에 부처님께서 절터를 보여주셨는데 꿈을 깬 뒤 현재의 백련사 터에 와 보니 꿈에 본 것과 다름이 없었다고 한다. 백련사는 앞으로 멀리 용문산과 명지산이 보이고 가까이로는 대금산이 자리하며 좌로는 운악산이 우로는 천마산이 뒤로는 축령산과 서리산이 있어서 마치 흰 연꽃 속에 파묻힌 형국이어서 절 이름을 백련사라 하였다 한다. 절뒤의 축령산(祝靈山)은 말 그대로 신령에게 비는 산으로 부처님께 기도하는 산이다. 또한 축령산을 뒤집으면 부처님께서 법화경을 설하셨던 인도의 영축산이 되니 이곳이 바로 부처님께서 상주하시는 도량이 아니겠는가?

창건이 오래되지 않은 절이라 보물이나 문화재는 없지만 여느 절에 비하여 매우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는 절이다. 전각들은 단청을 하지 않은 점이 오히려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특히 대웅전 중앙 천장위에 모셔진참제업장십이존불(중생들의 죄업을 참회받으시고 증명하시는 열두부처님)은 다른 절과는 다른 독특한 부분이니 꼭 확인하고 참배를 하기 바란다. 절에서 뒤쪽으로 20여분을 올라가면 가평 팔경의 하나인 축령백림이 나오는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아람드리의 잣나무 숲이 사방 4킬로미터에 펼쳐져 있어서 그대로가 천연삼림욕장이다. 또한 뒤쪽의 서리산 정상부근에는 100여년 된 굵기가 어린아이 팔뚝만 하고 어른키가 훨씬 넘는 철쭉군락이 있어서 봄이면 철쭉구경과 함께 두릎, 고사리, 취나물 등을 채취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도량이다.

축령산

축령산

2.0 Km    101551     2019-05-24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031-592-0681

* 숲이 울창하고 계곡이 아름다운 산, 축령산 *
축령산은 광주산맥이 가평군에 이르러 명지산과 운악산이 솟구치며 내려오다가 한강을 바짝 앞에 두고 형성된 암산으로 해발 887.1m의 숲이 울창하고 계곡이 아름다운 산이다. 조용한 숲속에서 가족과 함께 하룻밤의 좋은 정감을 느낄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봄에는 서리산 정상의 철쭉꽃, 여름에는 바위와 숲이 조화된 시원한 계곡, 가을의 아름다운 단풍, 겨울의 설경 등 뚜렷한 계절감각을 느낄 수 있다. 축령산의 울창한 수림과 계곡을 이용하여 자연휴양림을 조성했다. 삼림욕장, 휴게소, 체육시설, 놀이시설, 야영장 등 편의시설이 두루 갖추어진 곳이다. 산행은 자연휴양림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를 지나 휴양림을 벗어난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능선에 올라 수리바위를 지나 30여 분 더 올라가면 남이바위가 나오고 남이바위에서 칼날 같은 바위능선을 타면 정상이다.

* 축령산의 전설 *
조선왕국을 개국한 태조 이성계가 고려말에 사냥을 왔다가 한마리도 잡지 못하고 그냥 돌아오는데 몰이꾼의 말이 이 산은 신령스러운 산이라 산신제를 지내야 한다고 하여 산정상에 올라 산신에게 제를 지낸 후 사냥을 하여 멧돼지를 잡았다는 전설이 있으며, 이때부터 고사를 올린 산이라 하여 축령산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남양주 친환경 순례

남양주 친환경 순례

2.4 Km    4106     2019-07-22

남양주는 산이 많아 계곡이 좋고, 역사 깊은 사찰이 여러 곳 둥지를 틀었다. 수동국민관광지는 일찍이 개발되어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 있다. 근처의 몽골문화촌은 이국적인 체험과 더불어 승마도 즐길 수 있다. 피아노폭포와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는 남양주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수종사에 올라 굽어보는 북한강의 경치는 일품이다.

오성가든

오성가든

2.4 Km    14513     2020-01-29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133
031-585-5501

아침고요수목원 입구에 있는 오성가든은 모범음식점으로 본관 및 별관,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며, 단체예약은 미리 해야 한다.
10여 가지의 몸에 좋은 한약재와 엄선된 고기로 조리한 한방보쌈은 다시 바비큐기계에서 기름을 빼내었기 때문에 은은한 한방향과 잣향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그 맛이 담백하며 건강에도 유익하며, 모듬보쌈정식은 한방보쌈과 훈제오리보쌈과 각종 야채, 명이나물과 산나물 등의 반찬과 함께 된장찌개가 나온다. 또한 막국수는 100% 봉평메밀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가평 영양잣마을

가평 영양잣마을

2.5 Km    35478     2019-12-16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 70

축령산의 우거진 잣나무 숲과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수려한 자연환경 및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마을의 자연문화 농촌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촌관광(슬로푸드)마을을 조성하면서 최근 주5일근무제 휴가분산제 실시 등으로 인한 도시민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건강음식인 슬로푸드 잣 음식을 개발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과 자연생태 환경교육 등 도시민의 요구에 적합한 농촌마을을 조성하면 충분한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우리 행현리 마을 33세대가 참여하여 조성한 가평영양잣 슬로푸드마을이다.

* 마을현황

가평영양잣마을은 행정구역상 가평군 상면 행현1리로 조종천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있고 아침고요수목원과 수목원 주변에 먹거리, 볼거리, 자연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서 국도 46번과 47번을 이용하여 도시민의 마을 진입 여건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마을 인구는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고 주민 대다수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농.특산물로는 잣, 포도, 표고버섯, 두릅등을 재배하여 오고 있다. 마을공동체로는 가평잣영농조합법인, 부녀회, 노인회, 청년회, 작목반등이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시설로는 마을회관 경로당 게이트볼장등이 있고, 슬로푸드 체험시설로는 잣 가공공장, 슬로푸드 체험장, 잣두부체험장, 공중화장실 등의 시설이 있다. 또한 마을 인근에 축령산 잣나무 숲이 있어 생태체험프로그램 공간으로 무한한 활용이 가능하고 마을 뒷산에 소공원을 조성하여 가벼운 등산 및 산책을 할 수 있다.

채원

채원

2.5 Km    873     2020-08-06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06
031-585-0104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 위치한 채원은 가평에서 유명한 잣을 재료로 하여 잣두부를 만든다. 그 외에도 순메밀막국수와 메밀전도 별미이다. 깔끔하고 정갈한 건강식을 맛볼 수 있다.

축령산자연휴양림

축령산자연휴양림

2.7 Km    136551     2020-08-31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

* 자연을 벗삼아 휴양할 수 있는 공간, 축령산자연휴양림 * 축령산은 남양주시와 가평군에 걸쳐있는 해발 887.1m의 산으로 숲이 울창하고 계곡이 아름다운 산이다. 조선왕조를 개국한 이성계가 고려말 사냥을 왔다가 짐승을 한 마리도 잡지 못하였는데 몰이꾼이 이 산은 신령스러운 산이라 산신제를 지내야 한다고하여 산 정상에 올라 제를 지낸 후 멧돼지를 잡았다는 전설이 있다. 이때부터 고사를 올린 산이라 하여, 축령산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1995년 7월 1일 문을 열어 현재 경기도에서 직영 관리하고 있는 휴양림으로 50년생 잣나무림이 잘 가꾸어져 있고, 축령산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 입구에 있는 잣나무 산책로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우거져 있어 신비감마저 든다. 779ha의 넓은산림에 산림욕장, 체육시설, 물놀이장, 야영장, 자연관찰장 등이 있어 가족단위의 휴양공간으로 손색이 없으며 하루의 산행코스로도 적합한 곳이다.

취옹예술관[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취옹예술관[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2.8 Km    18590     2019-08-07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300
031-585-8649

취옹예술관은 경기도의 맑고 고요한 자연 속에 그림처럼 자리해 있다. 지역 주민에게 문화 여가 활동을 선사하기 위해 만든 이곳은 현재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찾아오는 유명한 한옥 복합 문화 공간이 되었다.
취옹예술관의 역사는 포천에서 시작되었다. 취옹예술관의 관장인 도예가 김호 씨가 포천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생활 학교를 운영하던 중, 1997년 엄청난 홍수로 건물 등 모든 것이 다 떠내려가서 지금 경기도 가평 축령산 밑자락에 다시 자리를 잡았다. 재건 기간만 4년. 취옹예술관은 '지역 주민에게 문화 여가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공간, 재능있는 청소년과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곳'이라는 본래 취지를 한층 더 발전시켜 미술관, 세미나실, 한옥 숙소, 한식당 등 다양한 공간을 만들었다. 그 덕에 전국 각지에서 우리 전통 한옥의 멋과 자연경관을 느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찾아온다. 자녀의 손을 잡고 찾아오는 부모와 회사에서 워크숍을 온 사람들, 연인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취옹예술관의 건축 구성은 독특하다. 평면 단층에 짓는 일반적인 한옥이 아니라 낮은 언덕을 계단처럼 층층이 깎아 3단으로 한옥을 구성했다. 1단에는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한식당, 2단에는 최대 60인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과 관장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미술관, 그리고 단아한 한국식 정원에 놓인 연못과 정자가 있다. 그리고 3단에는 솟을대문과 너른 마당, 툇마루가 있는 객실과 온돌방 객실, 전통차를 마실 수 있는 다실이 있다. 이곳을 지은 지는 10여 년이 되었지만, 사람들은 마치 고택 같다는 말을 해오고는 한다. 그것은 아마도 니스칠을 하지 않은 기와, 이곳을 둘러싼 돌담 때문일 것이다. 이 돌담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 쌓기를 한 돌담으로 모두 경기도 가평에서 난 돌만 사용했다.
취옹예술관에서는 ‘다도’, ‘천연 염색’, ‘탈 만들기’, ‘떡 만들기’, ‘두부 만들기’, ‘규방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그중 다도 고급반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차를 잘 우린다고 자부하는 취옹예술관 관장에게 차 우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이곳에는 TV도 없고, 인터넷도 되지 않는다. 취옹예술관은 이 거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머릿속을 비우는 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여긴다. 그래서 찾아오는 손님들이 가만히 누워 앞산을 보고, 정원을 걷고, 책을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옛골75

2.9 Km    43352     2020-08-19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60
031-585-7503

아침고요수목원 주차장을 나와 음식점들이 길게 있는 길을 가다 보면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맛깔스런 경기으뜸음식점’이라고 되어있는 간판이 보이는 한옥으로 지어진 한식 음식점이 눈에 들어온다. 전라북도 순창에서 구매한 콩으로 직접 만든 메주와 텃밭에서 재배한 풋고추, 감자, 고구마, 호박 등을 잘 다져서 만든 갖은 양념을 넣은 청국장과 경기도 가평군에서 재배된 한석봉 쌀로 지은 쌀밥이 고향의 푸근함과 어머니의 정성스러운 손맛이 더하고 감자전, 쌈채, 장떡, 도토리묵, 국수호박 등 반찬이 곁들여져 정갈하고 맛깔스럽다. 전통한옥의 고풍스러운 멋과 장독대의 옹기들은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고향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한다. 직접 담은 된장과 청국장, 장아찌류를 포장 판매하고 있다.

뿌리가든

3.0 Km    18123     2020-01-23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363
031-584-9593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 위치한 뿌리가든(뿌리家)은 가평의 특산물인 잣을 사용한 두부요리전문점이다. 나무로 지어진 음식점의 실내는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닭고기, 돼지고기, 쌀, 배추김치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뿌리가의 대표 메뉴는 잣두부정식, 두부보쌈, 두부버섯전골 등이 있다. 주문 즉시 만들어 시간이 오래 걸리는 토종닭백숙과 토종닭볶음탕은 사전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원조닭갈비막국수

3.1 Km    14057     2020-02-18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5
031-585-5203

※ 영업시간 09:00 ~ 22:00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영양과 맛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하여 정성을 다하고 있는 음식점이다. 넓은 주차장과 깔끔한 음식점 외관이 인상적이며, 실내는 넓고 깨끗한 분위기로 25개의 좌식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쌀과 닭고기는 국내산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화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체 손님일 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하면 편리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