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시케이크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윤시케이크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윤시케이크

윤시케이크

0m    2     2023-03-0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안골로48번길 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케이크 전문점이다. 멀리서 보면 일반 가정집처럼 보이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카페가 펼쳐진다. 야외 테라스 좌석과 내부 좌석이 다양하게 있어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다. 허밍버드케이크, 얼그레이 자몽케이크, 당근케이크, 체리 리코타치즈케이크, 초코케이크, 무화과 타르트, 바나나 푸딩, 스콘, 쿠키 등 여러 가지 케이크 및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테라스 좌석은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다.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엔 접근성이 좋지 않다. 마당에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로 가는 것이 편리하다. 진입로가 언덕이라 운전 시 주의해야 한다.

서울 헌릉(태종,원경왕후)과 인릉(순조,순원왕후) [유네스코 세계유산]

10.0 Km    41186     2024-04-09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인릉길 36-10

서울 헌릉과 인릉은 강남구 세곡동 인근에 있는 조선 3대 태종과 왕비, 23대 순조와 왕비를 합장한 왕릉으로 헌인릉이라고도 부른다. 헌릉은 조선 3대 태종과 그의 비 원경왕후 민씨의 능이고, 인릉은 조선 23대 순조와 그의 비 순원황후 김씨의 능이다. 헌릉과 인릉 앞에는 각각 정자각과 비각이 있으며 주차장 입구에는 제례를 준비하는 재실이 있다. *헌릉 1420년 세종 2년에 원경왕후가 먼저 세상을 떠나자 헌릉에 모셨고 2년 뒤에 태종이 세상을 떠나자, 쌍릉의 형태로 능이 조성되었다. 이후 1856년(철종 7년)에 경기도 파주에 있던 순조의 인릉을 현재의 자리로 옮겼고 이듬해 순원황후가 세상을 떠나자, 합장릉의 형태로 능이 조성되었다. 같은 언덕에 왕과 왕비의 봉분을 나란히 조성한 쌍릉의 형식으로 정자각 앞에서 바라보았을 때 왼쪽이 태종, 오른쪽이 원경왕후의 능으로 조선시대 쌍릉의 대표적인 능제이다. *인릉 1834년 순조가 세상을 떠나자, 이듬해에 파주 교하의 인조 장릉 근처에 능을 조성하였다. 그러나 풍수지리상 불길론이 제기되면서 1855년(철종 6)부터 본격적인 천장 논의를 하여 다음해에 헌릉 서쪽 언덕인 현재의 자리로 천장하였다. 그 후 1857년(철종 8)에 순원숙황후가 세상을 떠나자, 인릉에 능을 조성하였다. 같은 봉분에 왕과 왕비를 같이 모신 합장릉의 형식이다. 우왕좌비의 형식에 따라 앞에서 봤을 때 왼쪽에 순조, 오른쪽에 순원숙황후를 모셨다.

카페 엔소파

카페 엔소파

10.0 Km    1     2024-04-25

경기도 광주시 마루들길 46-12

카페 엔소파는 경기도 광주시 경인천 앞에 위치한 브런치카페이다. 3층으로 된 대형 건물로, 1층부터 3층의 내부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탁 트인 개방감이 돋보이며,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고, 단체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2층에는 프리덴 소파를 구경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있어 보고 구매할 수도 있다. 카페 엔소파의 메뉴로는 각종 신선한 채소와 비프스테이크가 들어간 비프스테이크 샐러드, 베이컨과 크림의 조합으로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베이컨 까르보나라, 두툼한 새우와 엔소파의 특제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새우 토마토 파스타, 특제 마늘 소스에 포테이토, 베이컨, 토마토가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갈릭포테이토 피자, 토마토소스와 페퍼로니, 불고기가 올라가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페퍼로니 피자 등이 있다.

이배재제빵소

이배재제빵소

10.0 Km    0     2024-01-05

경기도 광주시 이배재로 247
031-706-0202

광주와 성남의 경계를 이루는 고개, 이배재에 있는 이배재제빵소는 공장형 베이커리와는 달리 계량부터 반죽, 발효 및 모든 공정이 이곳 이배재로 247에서 이루어지며 모든 페스트리는 냉동생지가 아닌 직접 만드는 것으로, 프랑스 레스큐어 AOP 천연버터를 넣고 매일 아침 계량한 반죽을 밀어 최상의 맛과 결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속이 편안하고 건강한 빵을 위해 직접 개발한 천연발효종을 이용하고 있으며 밀가루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기 위해 섬세한 발효 과정을 거친다고 하니, 여행길에 빵지 순례하듯이 찾아가 보아도 좋을 베이커리 카페이다.

율현공원

10.0 Km    1     2023-03-21

서울특별시 강남구 밤고개로24길 24

율현공원은 세곡 주택지구의 동남쪽 영역에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아파트 진입 도로를 기준으로 두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다. 아파트와 인접해 있는 북쪽 구간은 너른 잔디광장과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공원 관리동, 그리고 각종 수변 시설들이 있어 시민들이 여유롭게 쉴 수 있으며, 남쪽 구간은 탄천과 돌산 근린공원의 빗물이 모이는 저류지와 조형물, 놀이터, 다목적 운동시설 등이 있다. 공원이 위치한 자리는 예보부터 주위에 밤나무가 많이 있어 밤고개라 불렸는데 율현공원이라는 이름은 이로부터 유래되었다.

내가국수다

내가국수다

10.1 Km    1     2024-02-16

서울특별시 강남구 밤고개로23길 20

내가국수다는 3호선, 수인분당선 6번 출구에서 자곡사거리 율현초등학교 맞은편에 있다. 이곳은 3대를 이어온 오랜 전통의 예산 국숫집이다. 매장 내부는 넓지 않다. 방문객들 사이에서는 강남의 숨은 국수 맛집으로 소문이 나 기본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주방 안에서는 직접 면을 뽑는 것도 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명품 콩국수, 메밀 콩국수, 메밀막국수, 비빔국수가 있다. 이외 메뉴로 잔치국수, 들깨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녹두빈대떡이 잘 나간다.

명물옹심이메밀칼국수

명물옹심이메밀칼국수

10.1 Km    1     2024-04-04

경기도 광주시 이배재로 241

명물옹심이메밀칼국수는 목현동 끝자락 광주시 탄벌동이 가까운 곳에 있는 옹심이메밀칼국수 전문점이다. 매장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하다. 오래된 식당으로 다소 허름한 외관에 주황색 간판이 눈에 띄는 건물로 내부는 깔끔한 좌식 테이블이다. 주문하면 바로 보리밥과 열무김치와 무생채가 제공되어 음식 조리되는 동안 가볍게 식사할 수 있다. 재료가 소진되면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늦은 오후 방문 시 전화 확인이 필요하다. 종종 대기가 있어 입구 옆에 대기석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비조리로 포장되는 팥옹심이를 제외한 모든 메뉴는 조리되어 포장된다.

목포명가 율현본점

목포명가 율현본점

10.1 Km    0     2024-05-07

서울특별시 강남구 밤고개로23길 22

목포명가 율현본점은 지하철 3호선과 수인 분당선 수서역 6번 출구 인근에 있는 남도음식 전문점이다. 매장 뒤편에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로 방문해도 편리하다. 삼성동에서 20년 이상 남도음식으로 사랑받던 목포명가가 율현점을 오픈하면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제철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홀 좌석과 룸 좌석으로 나누어져 있어 가족 식사나 회식 등 인원수에 맞는 모임을 즐길 수 있다. 봄에는 도다리쑥국, 주꾸미 요리, 여름에는 특제 물회, 가을에는 전어요리, 겨울에는 대방어 매생이탕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둠물회, 아귀찜, 생대구탕, 가을전어회덮밥, 멍게얹은막회, 낙지비빔밥 등 해산물 메뉴가 다양하다. 식당 인근에 아래방죽마을공원, 윗방죽마을공원, 안개근린공원, 세곡공원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다.

경기광주 한옥마을

경기광주 한옥마을

10.1 Km    1     2023-11-09

경기도 광주시 새오개길 39

400년이 넘은 충남 광천의 사대부 한옥을 그대로 옮겨 복원시켰다. 1000년 수령의 느티나무와 소나무들이 한옥과 어우러져 계절마다 새로운 옷을 갈아입는다. 수려한 자연 속에서 한옥의 고즈넉한 정취를 느끼며 삶의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아웃도어 바비큐, 원데이 클래스 문화강좌, 카페, 한옥스테이, 아기 돌 촬영 스튜디오 등가족, 자연 그리고 예술에 근간을 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굼터

굼터

10.1 Km    2     2024-03-25

경기도 의왕시 원터윗길 16 굼터

굼터는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에 있는 생선구이 전문점이다. 신선한 생선구이와 얼큰한 갈치조림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갈치조림이다. 오늘의 추천 메뉴가 있어 메뉴 선택에 도움을 준다. 주문 시 바로 조리하므로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 모든 메뉴에는 돌솥밥이 함께 나온다. 가정집을 개조하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할 수 있다.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넓은 주차 공간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근처에 백운호수가 있어 둘러보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