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당납작만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미성당납작만두 정보를 소개합니다.

  • 미성당납작만두
  • 미성당납작만두
  • 미성당납작만두
  • 미성당납작만두

설명

최초 1963년에 부친이 운영하다 아들인 임수종씨가 대물림하여 60여 년째 운영되고 있는 대구에서 가장 전통이 깊은 납작 만두 전문점이다. 미성당 납작 만두가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것은. 특히나 맛과 전통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여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지 않고 납작만두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곁들여 먹으면 좋은 쫄면, 라면, 우동 정도가 이곳에서 판매하는 음식의 전부이며 이미 매스컴에서도 많이 보도되어 그 맛이 궁금해 서울, 심지어 제주도 등 타지에서도 많은 손님들이 찾는 곳. 가게 안에 자리 잡아 납작만두와 쫄면을 기다리고 있으면 끊임없이 포장주문이 이어진다. 직접 속은 만들고 만두피를 빚어내는 맛이라 그런지 정성과 노하우가 담겨있어 더 쫀득쫀득하고 담백한 느낌이다. 다른 만둣집과 달리 납작 만두 위에 송송 썬 파와 간장, 고춧가루를 뿌려먹는다. 보드라운 윤기가 흐르는 고소한 맛에 냄새부터 맛까지 버릴 것이 없다. 젊은 손님에서부터 할머니, 할아버지에 이르기까지 찾는 고객이 다양하기로 유명하다. 메뉴는 딱 네 가지. 납작 만두와 우동, 라면, 쫄면이 있다 납작 만두 속은 부추, 당면이며 위에 고명으로 파를 올려 주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나 납작만두는 이 소박한 재료에도 불구하고 대구 10미에 한자리를 차지하는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고 미성당은 납작만두의 전통 맛집이라 할 수 있다.


문의

미성당납작만두 053-255-0742


홈페이지

https://www.daegufood.go.kr


이용안내

대표 메뉴 : 납작만두

문의 및 안내 : 053-255-0742

영업시간 : 화~일요일 10:30~21:00

포장 가능 : 모든 메뉴 포장 가능

주차시설 : 없음(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최초30분 1,000원 30분 초과 시 매 10분마다 500원)

예약안내 : 전화 예약 문의 (053-255-0742)

쉬는날 : 매주 월요일

취급 메뉴 : 납작만두 / 쫄면 / 우동 / 라면 외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남/여 구분)

위치

대구광역시 중구 명덕로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