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전회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궁전회관 정보를 소개합니다.

  • 궁전회관
  • 궁전회관
  • 궁전회관
  • 궁전회관

설명

이제는 기차마을로 유명해진 곡성은 사실 섬진강의 고장이기도 하다. 전북 진안과 장수 사이의 팔공산에서 발원, 약 200여km를 달려 남해 바다에 몸을 뉘이는 섬진강은 호남의 중부내륙을 종으로 달리는 대표적인 젖줄이다. 이 강의 중류에 위치한 곡성 사람들은 섬진강에서 맑은 물과 먹을거리를 얻어 왔다. 곡성의 음식이 특히 맛있는 것은 필시 섬진강의 물과 무관하지 않을 게다. 뿐만 아니라 곡성은 지리적으로 지리산과 가깝고 남해와도 멀지 않아 '육해강산(陸海江山)'의 먹을거리가 모두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곡성에서 가장 큰 한정식집인 궁전회관의 음식 맛과 그 종류가 유별난 데도 이 물맛과 지리적인 영향이 클 것이다. 궁전회관에서 한정식을 주문하면 15가지 이상의 요리가 올라오는데, 그들의 고향이 '육해강산'이다. 홍어회, 전복, 해삼, 조기, 가오리찜은 바다에서, 계란찜, 돼지수육 등은 육지에서, 더덕무침, 취나물은 산에서, 은어튀김 등은 강에서 온 것이다. 반찬 하나하나 남도 지방의 손맛이 느껴진다.

이보다 부담 없이 즐기고 싶다면 일반 백반이 있다. 가짓수 등은 차이가 나지만 그 야무진 손맛은 변함없다. 도회적인 디자인의 건물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이름 그대로 동화 속의 거대한 성처럼 웅장하다. 건물에 두 개의 출입구가 있는데 오른 편으로는 궁전예식장이다. 곡성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 거리라 접근성이 좋다.


문의

궁전회관 061-362-1539


홈페이지

http://mliving.kr/3621539


이용안내

대표 메뉴 : 한정식

문의 및 안내 : 061-362-1539

영업시간 : 11:00 ~ 21:00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예약안내 : 전화 예약 가능 (061-363-1539)

쉬는날 : 연중무휴

취급 메뉴 : 한정식 / 굴비정식 / 백반 외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중앙로 54 곡성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