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숯불갈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만나숯불갈비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탐진강이 지척에 보이는 ‘만나숯불갈비’는 가족이 운영하고 있다. 여수에서 주방장으로 일하다 장흥에 정착한 지 8년째, 객지에서 시작한 만큼 한층 더 친절하게 손님에게 봉사하는 정신으로 일하고 있단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장흥에서 열린 <통합의학박람회>의 ‘한방음식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할 만큼 어느새 이곳 장흥에서 알아주는 요리의 달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인장은 이미 ‘칼질의 달인’에도 출전했다고 한다. 그런 화려한 경력 때문인지 주인장은 숯불갈비의 맛을 자신 있게 자랑한다. ‘보기에도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대로 부위별로 손질된 갈비가 구워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맛과 냄새에 점점 빠져들게 된다. 또한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돼지숯불갈비에 함께 나오는 선짓국 맛이다. 비위가 약한 사람들은 쉽게 숟가락이 가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 이곳의 선짓국은 칼칼하면서도 국물이 개운하며 잡냄새가 없어 한 사람이 두 그릇씩 비우는 것이 보통이라고 한다. 어떤 손님은 선짓국을 먹기 위해서도 일부러 찾는 일도 있을 정도. 선짓국 맛의 비밀은 옛날 전통방식을 고집하는 데 있다. 이밖에 마지막 코스로 나오는 깨죽 또한 일품이다. 보통 깨죽은 검정깨만을 쓰는데 만나숯불갈비에선 곡물류를 함께 갈아서 씹히는 맛도 있고 곡물이 첨가되어서 속이 든든하며 고소한 맛이 식감을 자극한다. 이층에서는 탐진강의 물줄기가 내려다보여 풍치 또한 정겹고 터미널과 가까워서 외지 사람들도 찾기 쉽다. 제주에서 정남진까지 오가는 배의 손님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널리 났다.


문의

정남진 만나숯불갈비 061-864-1818


이용안내

대표 메뉴 : 한우 생고기

문의 및 안내 : 061-864-1818

어린이 놀이방

영업시간 : 11:00 ~21:30
- 준비 시간 14:30~17:00

포장 가능 : 가능(일부 메뉴)

주차시설 : 가능

예약안내 : 전화 061-864-1818

쉬는날 : 매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좌석수 : 148석

취급 메뉴 : 돼지갈비 / 한우 살치살 / 한우 갈비살 / 한우 꽃등심 / 생삼겹살 등


위치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물레방앗간길 4

강릉의 밤

강릉의 밤

2026-02-13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산양길 74 (포남동)

글램핑장 컨셉트로 꾸며진 바비큐 레스토랑이다. 정육 관련 30년 경력을 보유한 오너가 선보이는 최상급의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다. 야외에 2명부터 최대 1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주문한 고기를 미리 준비된 식기와 조리기기를 이용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 캠핑을 온 것 같은 기분이 절로 든다. 식사를 즐긴 후에는 곳곳에 있는 포토존에서 가족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제주킬로그램

제주킬로그램

2026-02-09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문막읍 왕건로 81

제주킬로그램은 원주에서 제주흑돼지 고기를 즐길 수 있는 고기 음식점이다. 제주도 출신 주인장이 현지에서 직송한 생고기로 본토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곳이며, 건강한 대나무숯 구이로 유해가스 없이 고기의 풍미 높이는 맛을 제공한다. 이곳만의 특제 소스인 밴댕이젓갈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더욱 좋다. 특히 계절에 따라 바뀌는 반찬이 잘 나오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원주 소금산출렁다리나 센추리21 골프장에서도 거리가 가까워 방문하기에 좋다.

육지고기국수

육지고기국수

2026-02-05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57

육지고기국수는 구룡포시장 인근 구룡포 초등학교 옆 고기국수와 어탕 전문점이다. 포항식 가마솥 장작 방식으로 끓여낸 육수를 사용하여 만든 고기국수는 맑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며, 앏게 썬 고기와 쫄깃한 면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낸다. 얼큰하고 시원한 어탕은 구룡포식으로 끓여내어 비리지 않으며 시원한 국물로 칼국수면을 넣은 어탕칼국수와 밥을 말아 먹는 어탕밥은 인근 군인, 경찰, 소방관들이 즐겨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깔끔한 좌석 구성과 따뜻한 분위기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인근 지역 주민은 물론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만족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장수하늘소 인사점

장수하늘소 인사점

2026-02-04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34-1 (관훈동)

장수하늘소 인사점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1++등급 한우 전문 한식당이다. 직원이 직접 테이블에서 한우를 구워준다. 룸과 넓은 좌석을 갖추고 있어 단체, 가족 모임에 식사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대표 메뉴로는 여러 종류의 한우 구이가 있다. 또한 불고기전골, 갈비찜, 육회 만두 등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다. 인사동 관광지와도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거제 갈치도

거제 갈치도

2026-02-03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 1308

거제 갈치도는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에 위치한 생갈치 요리 전문 음식점이다.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을 중심으로 한 메뉴를 제공하며,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생갈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다. 신선한 생갈치를 사용해 갈치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살린 조리가 특징이며, 식사 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가시 제거에 신경 쓴 조리 방식을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비교적 편안하게 갈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매미성과 가까운 위치에 자리해 관광 동선과의 연계성이 높고, 이전을 통해 보다 넓고 쾌적한 매장 환경을 갖추어 가족 단위와 소규모 단체의 식사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피아나

피아나

2026-01-2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벌장투리로 11-6 (대장동)

카페 피아나는 경기도 성남 고기리 계곡 초입에 위치한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와 현대적인 예술 감성이 공존하는 복합 휴식 공간이다. 한옥 내부 벽면에는 회화 작품들이 전시되어 갤러리와 같은 분위기를 만들고,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공간의 아늑함을 더한다.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하는 야외 정원은 사계절 내내 생동감을 유지하며, 도심 근교에서 자연과 예술을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차별화된 데이트 코스이다. 야외 공간에는 캠핑의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화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장작불을 바라보며 마시멜로를 굽는 등 이색적인 ‘불멍’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기온 변화에 관계없이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개별 난로와 테이블을 갖춘 돔 텐트 시설을 정원 곳곳에 배치하였다. 메뉴로는 라자냐, 리조또 등 브런치 메뉴와 카페 메뉴 등을 제공한다.

카페백동

카페백동

2026-01-29

경상남도 양산시 백동길 122-10 (소주동)

카페백동은 경상남도 양산의 깊은 숲속에 자리 잡은 공간으로, 산길 끝에서 마주하는 비밀스러운 아지트와 같은 분위기를 선사하는 장소이다. 이곳은 현대적인 감각의 본관과 옛 교회의 건축 양식을 간직하여 경건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별관, 그리고 탁 트인 잔디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어 마치 작은 마을을 산책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핸드드립 세트를 주문하면, 야외 캠핑의 감성을 살려 원두를 직접 갈아 커피를 추출하는 바리스타 체험이 가능하다. 겨울에는 야외 장작불 주변에 둘러앉아 마시멜로나 쫀드기 같은 추억의 간식을 구워 먹을 수 있다. 카페백동은 다양한 형태의 야외 좌석을 갖추어, 자연과 교감하는 입체적인 휴식 문화를 제공하는 공간으로서 의미가 깊다.

인사도담

인사도담

2026-01-23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6길 5-1 (관훈동)

인사도담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골목에 위치한 비빔밥, 낙지볶음, 갈비찜 전문점으로 산지에서 공수한 고사리, 무나물, 참나물 등 신선한 나물을 주재료로 사용한다. 기본 비빔밥에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 채식주의자들의 식사도 가능하다. 낙지볶음은 낙지가 쫄깃하고 부드러워 밥에 비벼 먹기 좋다. 이뿐만 아니라 뚝배기 돼지 갈비찜, 미나리전, 골뱅이 무침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취급한다. 특히 뚝배기 돼지 갈비찜은 설탕 대신 과일과 채소를 활용하여 단 맛을 낸다.

삼봉도담

삼봉도담

2026-01-23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45-5 (견지동)

삼봉도담은 서울 종로 조계사 인근 및 종각역 부근에 위치한 칼국수, 보쌈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한우 사골과 닭을 4시간 이상 우려내어 국물이 진한 '한우사골닭칼국수'다. 저녁 시간대에는 향긋한 미나리전 등의 안주도 취급한다. 1인 1메뉴 주문시 칼국수 사리와 육수를 무료 제공하며, 셀프바를 통해 밥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도 있다. 광화문, 조계사, 북촌한옥마을 등 주변 관광지와도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다.

멜뷰

멜뷰

2026-01-22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산공원로497번길 126 (대사동)

멜뷰는 대전 중구 보문산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다. 보문산의 신선한 공기와 숲뷰를 만나볼 수 있으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매일 아침마다 전문 제과제빵사가 신선한 재료로 개량부터 반죽, 성형, 팬닝, 굽기까지 모든 과정을 정성스레 진행하여 직접 빵과 디저트를 만든다. 소금빵부터 몽블랑, 베이글, 케이크, 맘모스빵, 번, 휘낭시에, 마들렌 등 다양한 빵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소금빵은 멜뷰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더 맛있는 소금빵을 만들기 위해 여러 노력과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다양한 맛의 소금빵이 탄생했다. 기본 소금빵(하드, 소프트)부터 명란소금빵, 카스테라소금빵, 마늘소금빵, 카이막소금빵, 소시지 소금빵 등 멜뷰에서 다양한 종류의 소금빵을 만나볼 수 있다. 커피 또한 최고 품질의 원두를 이용해 추출하여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한다. 멜뷰는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는 카페이다. 휴식, 데이트, 만남 등이 이뤄지는 공간인만큼 방문하는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구부터 시설, 분위기 모두 손님들의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4층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도 좋다.